버그하우스, 한국 로체 청소년 원정대 적극 후원

서울--(뉴스와이어)--영국 정통 등산·아웃도어 브랜드 버그하우스(berghaus)가 한국글로벌재단에서 주관하고 외교통상부, 국가청소년위원회에서 후원하는 한국 로체 청소년 원정대의 성공적인 히말라야 등정을 위하여 본격적인 후원(후원회장 강지원 변호사)에 나섰다.

버그하우스는 로체 원정대의 안전한 히말라야 등반을 위하여 1억원 상당의 고어텍스 자켓을 포함한 아웃도어 의류와 각종 장비 일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5~19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2007 한국 로체 청소년 원정대’는 약 3주간의 일정으로 1월 7일 인천공항에서 출국하여, 해발 4600m에 달하는 인도 가르왈 히말라야 다와르 정상까지 등반한다. 등반 중 히말라야 오지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봉사 활동도 병행한다.

등반을 마친 후 원정대원들은 인도 세계문화유적지 탐방 및 현지 청소년과의 문화 교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3차에 걸쳐 진행된 엄격한 심사 끝에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4명의 로체 청소년 원정대원들은 이충직 원정 대장의 지휘로 지난 5개월간 국내 설악산, 팔공산, 소백산, 북한산 등에서 암벽훈련을 비롯한 체력 및 팀웍 등반 훈련을 마친 후 원정에 나섰다.

전 고려대학교 총장 홍일식 단장은 “학교는 친구도 사귀지만 성적을 놓고 경쟁을 해야만 하는 각박한 환경인데 반해 이 원정대원들은 심신을 수양하는 대자연 속에서 경쟁이 아닌 상호 협력을 통하여 난관을 풀어나가는 지혜를 배운다”며 “목표인 히말라야 등정을 통해 팀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또한 엄재은 버그하우스 브랜드장은 “21세기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도전정신과 모험정신을 키우고 다양한 글로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로체 청소년 원정대를 후원했다”며 “청소년들이 로체 청소년 원정대를 통해 자기 자신과 싸워 이기는 법뿐 아니라 더 넓은 세상을 배우고 올 수 있기를 바라며, 버그하우스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거듭 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그하우스’는 최근 국내 재런칭하여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로 퀸즈 어워드(The Queen’s Awards for Enterprise), 수퍼브랜드(UK Super Brand), 쿨브랜드(UK Cool Brand)에 선정되는 등 영국 왕실이 인정한 영국 NO.1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세계 20여개국 이상 진출하였으며 뛰어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전세계 산악인으로부터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로체=티베트어로 '남쪽의 봉우리'를 뜻한다. 로체의 주봉(8516m)은 에베레스트 남쪽에 있는 세계 4위의 고봉. 특히 남쪽 루트인 로체 남벽은 약 3500m가 직벽으로 이루어져 세계 최고의 난공불락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인간에게 아직 한번도 명쾌하게 길을 열어 주지 않아 산악인들에게는 도전과 열정, 과정을 중시하는 등로주의 등반의 상징으로 일컬어 지고 있다.

이랜드 개요
패션유통 전문회사 이랜드

웹사이트: http://www.eland.co.kr

연락처

PR ZIN AE 박혜미 02-322-0907 011-254-96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