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2008년 글로벌 IT서비스기업 도약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8-01-07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 김인사장이 7日 전임직원에게 보내는 CEO의 월요편지를 통해 2008년에 추진해야 할 5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 2008년 중점추진과제 >

▲ EO사업에서 성과를 가시화한다.

삼성SDS가 EO(Engineering Outsourcing)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한 지도 3년이 넘었다. 이제 EO는 신규사업의 꼬리표를 떼고 어엿한 주력사업으로 올라섰다. 올해는 확고한 자신감으로 공격적으로 접근해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

제품 탑재용 SW 개발 및 테스트를 통해 부가가치 향상을 선도하는 Embedded SW, R&D 및 제품기획, 설계지원, 생산부문을 통합 관리하는 PDEM, 생산 현장의 설비를 제어하는 MES 등에서 선진 수준의 역량을 확보하고, 사업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 새로운 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한다.

고객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앞서 포착하고, 고객의 Pain Points를 찾아내어 해결함으로써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 사명이자 성장의 원동력.

차세대 프린터를 중심으로 한 MPS(Managed Printing Services), 수퍼컴퓨터와 같은 고성능 컴퓨팅 지원서비스인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미래형 사무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DeskTop 서비스, 금융ㆍ의료ㆍ공공기관의 문서관리를 지원하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안착시킬 예정.

▲ 기존 사업의 생산성 및 품질경쟁력을 제고한다.

지난 3년간의 역량강화기를 통해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정비하고 자원운영을 효율화 하는 등 많은 발전이 있었다. 이제 사업현장에서 품질비용을 절감하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Tool과 차별화된 솔루션을 확보하는 노력을 더욱 강화해야겠다. 아울러 직무별로 개인의 전문역량을 심화 발전시키는 노력도 지속적으로 병행해 나가도록 할 것이다.

▲ IT인프라 운영을 혁신하고, Full-line 서비스를 제공한다.

SW연구소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점으로 올해는 Global One Center 개념을 구현하여 국내는 물론 전세계 거점을 대상으로 IT인프라 전체의 운영방식을 일대 개편할 예정이다. 無장애 운영, 완벽한 재해복구 체계를 통해 서비스 수준을 향상할 뿐 아니라, 네트워크, 서버, 단말기 등을 망라하는 Full-line 서비스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다.

▲ 글로벌 사업체제를 구축하고 해외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지난 해에는 캡제미나이, PRTM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업체들과 견고한 제휴관계를 맺고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졌다. 이제는 제휴선과 공동으로 해외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아갈 것이다. 또한 선진업체와의 제휴를 더욱 확대하여 우리의 서비스 역량, 일하는 수준, 조직문화를 선진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데 역점을 둘 것.

이와 더불어 삼성SDS 김인사장은 지난주 2008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목표는 높게, 자세는 ‘낙타정신’, 실행은 개방,공유,참여라는 3대 행동지침을 발표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신순주 02-3429-2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