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개국기념 다큐집중편성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8-01-08 11:35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11월 위성, 케이블에 이어 지상파DMB방송을 시작한 지역연합슈퍼스테이션 채널 MBCNET(대표 김창희)은 개국1주년을 맞아 다큐멘터리를 집중 편성하였고 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그동안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우수 다큐멘터리 총12편을 선정하여 1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간 동안 연속 방송할 예정이다.

‘0번 버스이야기’2부작은 오전 10시부터 연속으로 방송되는데 경북 청도, 성주 등지의 산골 마을을 누비며‘0’번이라는 특이한 번호를 달고 다니는 시골버스를 이용하는 농촌 노인들의 잔잔하고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은 프로그램으로 제34회 한국방송대상 지역다큐TV상을 받았다.

‘약초전쟁’4부작은 생약 개발과 건강보조식품 등 바이오 산업이 현대에 각광을 받으면서 우리나라 산야에 자생하는 약초와 약나무에 대해 새롭게 조명함으로써 그 효능과 가치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며 오후12시부터 4부작 연속 방송된다.

‘심해의 비밀’2부작은 오후4시부터 2시간 동안 연속으로 방송되는데 동해 바닷 속 생태계의 모습과 해양자원의 활용 가능성을 재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태안반도 기름유출 사고로 인해 서해 바다의 피해가 큰 요즘 환경보전에 대한 소중함을 절실히 깨닫게 해 준다.

또한 밤10시부터 4시간 연속으로 방송되는‘떠날 수 없는 섬’은 섬의 열악한 환경을 르포 및 휴먼다큐 형식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도시개발정책의 올바른 방향 제시와 섬에 대한 인식제고를 하고 있으며 제33회 한국방송대상 우수작품상, 이달의 프로그램상, 공익 프로그램상 은상을 수상하였다.

MBCNET은 매주 새로운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재방송에 식상한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고 있으며 지역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지역 프로그램의 참 맛과 우수성을 깨닫게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지상파DMB방송을 시작으로 MBCNET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 높아진 지금 젊은 세대부터 장년 세대에 이르는 넓은 계층으로부터 골고루 호응을 얻고 있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