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설계 현상공모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도심 교통혼잡 완화와 보행환경 및 경관개선을 도모하고 친인간·친환경적인 대구대표 상징거리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공사』를 위한 설계 현상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기간은 총 65일로 오는 10일 공고를 거쳐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현장설명 및 참가등록을 받고, 3월 19일까지 응모작품을 접수·심사를 거쳐 최우수작(당선작)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최우수작 출품자에 대해서는 상장과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부여한다.

대구시는 이번 작품공모에 우수한 작품과 능력 있는 업체가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내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공동도급도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과거(2006년) 응모작품수가 적었던 점을 감안하여 이번 공모에는 보상금을 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였다.

※ 우수작, 입선작은 상장과 보상금 각각 1,200만원 800만원 수여

또 오는 3월 당선작이 선정되면 연말까지 설계 및 지구지정에 대한 법적절차를 마치고 내년도 중앙로 보행환경 조성 및 연결도로 교통체계 정비공사에 총 110억 원을 투입하여『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시는 이번 설계 현상공모를 통해 전문 설계자들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결집하여 대구의 대표거리인 중앙로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살리고, 중앙로에서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걷고·쉬고·쇼핑하면서 대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도심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과장 정순식 053-803-4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