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시험연구원, 한국수력원자력과 상호업무협력 협정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諸廷戊)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원장 勸五運)은 1월 9일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김종신)와 원자력발전소 화재방호능력 향상을 위해 “원자력발전소 화재방호전문인 인증제도”를 비롯한 다양한 교류에 관한 상호업무협력협정(MOU)을 체결하였다.

방재시험연구원의 방재기술실무교육과 한국수력원자력(주)의 자격인증제를 연계한 “원자력발전소 화재방호전문인 인증제도”는 원자력발전소 화재방호분야 직원들이 방재시험연구원의 4~5개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자격인증시험을 통과한 자에게 인증서를 부여하는 제도로서, 관련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 및 화재방호수준을 업그레이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이번 협정 내용에는 사고 시 화재심도가 막대한 원자력발전소의 화재안전에 관한 연구·교육, Workshop 및 회의 공동 개최, 화재에 관한 정보공유 및 자료 교환 등을 포함하고 있다.

방재시험연구원 권오운 원장은 “글로벌 수준의 원자력발전소 화재방호능력 달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협정을 통하여 수십 년 간 축적한 연구원의 방재기술실무교육, 연구, 인증업무 노하우를 총체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고, 원자력발전소의 안전 확보를 통한 국민생활 안정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fpa.or.kr

연락처

한국화재보험협회 경영기획부 이미숙 대리 02-780-8111(2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