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무원, 함께 나누는 사랑의 헌혈운동 참가
울산시는 대한접십자사 울산광역시혈액원 주관으로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울산시청 광장에서 실시하는 ‘동절기 사랑의 헌혈운동’에 전직원이 적극 참여키로 했다.
이번 헌혈운동은 동절기 계절적인 요인 등으로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울산지역의 원활한 혈액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청 직원들은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헌혈은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몸속의 과다한 철분을 몸 밖으로 내보낼 수 있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응급환자 등에게 혈액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사랑의 실천이다.
헌혈에 참가하면 건강진단 혈액검사, 혈압체크, 빈혈검사, 간기능 검사, B형·C형 간염검사, 매독항체검사, 에이즈검사 등 다양한 건강검진도 이뤄진다.
헌혈 가능기준은 만16세 이상~만65세 미만으로 체중은 남자 50kg이상, 여자는 45kg 이상이어야 한다.
헌혈 전에는 과음을 피해야 하고 최근 3일 이내 치료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했을 경우 할 수 없으며 헌혈 후에는 5~10분 정도 휴식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최귀한 052-229-35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