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07년 중소기업 해외지사화사업 운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2007년 한 해 동안 수출은 희망하지만 열악한 수출여건으로 직접 자사해외지사 운영 능력이 부족한 지역중소기업에 대하여 KOTRA 해외무역관의 인력을 활용하여 중소기업해외지사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을 추진 총 31개사가 참가하여 311회 수출상담, 27백만$ 수출성약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해외지사의 참가목적별 운영을 보면 수출계약 16개사, 주문형 프로젝트(해외투자) 1개사, 해외현지시장조사 4개사, 에이전트발굴(해외판매망) 10개사로 나타나 관내 중소기업의 가장 큰 관심은 수출시장개척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해외지사 운영을 보면 유럽(런던, 파리, 브뤼셀)6개사, 아시아(상하이, 칭다오, 뭄바이, 도쿄, 후쿠오까, 나고야, 싱가포르 등) 10개사, 북미(달라스, 디트로이트, 시카고, 토론토)10개사, 중동(테헤란, 리야드, 요르단, 카이로)4개사, 대양주(멜버른)1 로 나타나 우리 중소기업제품이 아시아 시장은 물론 북미, 유럽 시장에서도 공격적으로 집중 공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중소기업지사화사업에 참가하는 업체에 대하여 소요경비의 80%를 지원하였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지사화사업에 참가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언제든지 울산시 국제협력과(☏229-2781), KOTRA울산무역관(☏227-7744)에 신청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국제협력과 정해영 052-229-27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