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결혼이민여성 가족 45명 친정나들이 지원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정대종, www.lotteimall.com)이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지원사업과 연계,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상품할인, 음악회 초청, 친정나들이 지원 등 VIP급 혜택을 제공한다.

8년만의 친정나들이 “아내보다 제가 더 떨려요”

“이제 장모님께 면목이 서겠네요. 결혼하고 지난 8년 동안 처가를 한 번도 다녀오지 않아 늘 마음이 불편했거든요. 고향 페루에 간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뻤던지 아내와 아이들은 밤잠을 설치며 비행기 탈 날 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아내 베로니카의 고국 페루로 친정 나들이에 동행하게 된 한국인 남편 황광희 씨는 “아내가 나고 자란 고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더욱 의미있는 여행”이라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아내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 대화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11일(금), 결혼이민여성과 가족이 고국 방문 길에 오른다. 페루 외에도 러시아, 몽골,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으로 결혼이민여성이 가족과 함께 친정 방문을 하게 된다. 롯데홈쇼핑은 결혼이민여성과 이들 가족의 왕복항공권과 체류비 일체, 1억 180만원을 지원했다.

롯데홈쇼핑과 대한YWCA연합회(회장: 박은경)는 2007년 한 해 동안 전국 25개 지역에서 ‘한하늘한땅’ 캠페인을 펼치면서 1,000여명의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요리교실, 한글교실, 디카교실, UCC교육 등 교육프로그램과 가족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또,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다문화가정 요리경연대회 △ 한글날 기념 백일장 △ 다문화가정을 친근하게 만나는UCC공모전 등을 개최했다.

이번 고국방문의 행운을 쥐게 된 결혼이민여성들은 모두 요리대회, 백일장, UCC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이다.

YWCA 최정은 출판홍보팀장은 “롯데홈쇼핑의 결혼이민여성 고국방문 지원은 결혼이민여성 뿐 아니라 아내가 친정을 그리워하는 것을 알면서도 경제적인 이유로 선뜻 비행기를 타지 못했던 결혼이민여성 남편에게도 더없이 큰 선물이 됐다”고 말했다.

TV홈쇼핑 전상품 5% 할인혜택 ‘결혼이민자를 위한 엔젤 서비스’도 실시

한편, 롯데홈쇼핑은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진행중인 결혼이민여성 지원활동과 연계해 올해부터 ‘결혼이민자를 위한 엔젤 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든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TV홈쇼핑 전 상품 5% 할인혜택과 배송 후 해피콜 실시, 전용 외국인 상담원 배치 등 VIP급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상담원을 통한 주문으로만 가능하며 모든 상품에 동일하게 적용된다(타 쿠폰과 중복적용은 불가).

롯데홈쇼핑은 지난 달 21일, 문화 나눔의 일환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초청,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동화주의가 아닌 다양성을 인정하는 ‘다문화가정 인식전환 캠페인’도 펼칠 예정

2007년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총 6억 5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롯데홈쇼핑은 올해는 결혼이민여성 뿐 아니라 다문화가정 전체로 지원을 확대,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전환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1년간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현장에서 우리사회의 인식변화가 함께하는 통합적 지원이 절실하다는 것을 알고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정대종 사장은 “모국방문은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리라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일시적 동화주의가 아닌 지속적 다문화주의를 통한 다문화가정 정착에 앞장서 다문화사회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이 되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이진우 02-2168-51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