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행정서비스, 이제는 핫메일로 받고 메신저로 대화 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9일 대학교를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계정 프로그램인 윈도우 라이브@Edu를 신구대학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윈도우 라이브@Edu는 해당 대학교의 재학생을 포함한 졸업생, 동창회원들에게 대학 고유의 계정을 통해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과 메신저, 그리고 블로그인 스페이스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대학기관은 윈도우 라이브@Edu의 도입으로 대학 고유의 계정을 통한 우수한 윈도 라이브 서비스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다양한 행정 서비스들과 공지 등을 편리하게 전달할 수 있어, 보다 경쟁력 있는 학생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서버 호스팅은 물론, 이에 따른 관리 인력 등에서 오는 통합적인 비용 절감 효과 또한 클 것으로 예상되어, 대학 기관에서의 호응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신구대학은 3월부터, 2만명에 달하는 학생 및 졸업생들을 온라인 상으로 통합 관리 할 수 있음은 물론 학생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웹메일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반면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영구적인 대학교 계정을 발급받고,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의 바이러스 및 스팸에 대한 강력한 보호 기능으로 무장된 5GB 메일박스 사용은 물론 및 캘린더와 주소 관리 등의 추가 기능을 통해 개인 일정 및 연락처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다. 학교 계정을 통한 학과 친구들과의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대화나 스페이스 블로깅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사업부 정근욱 이사는 "산학협력을 통해 통합된 웹메일 시스템, 메신저, 스페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사례이며, 대학교 교수진과 행정 관리자들에게는 확장된 통제성을 제고하고, 학생들은 화상 및 음성 채팅과 같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기능을 통해 그룹 스터디 및 원격 수업도 가능하다.”라고 말하며 “향후 모바일 알림 기능 등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현재 윈도우 라이브@EDU는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전세계 대학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대학교들에게 커뮤니케이션 및 웹메일 시스템을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솔루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1975년에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는 사람과 기업의 잠재력 실현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솔루션의 개발과 공급에 있어서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은 전문인 양성을 위한 실용 교육을 위해 1974년 설립되어 수도권 명문으로 위상을 다지고 있으며 30년 전통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대학운영, 현장과 연계된 긴밀한 산학 네트워크를 통해 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도약하는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김예나 대리 531-8164
에델만 코리아 신은지 AAE 2022-8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