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베이스라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에 플래시 데이터 메모리 추가

2008-01-09 10: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8 및 14핀 패키지로 제공되는 비휘발성 FDM(Flash Data Memory)의 베이스라인 8비트 플래시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제품들은 베이스라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속한 낮은 핀 수의 다양한 통합형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8MHz 내장형 오실레이터, DRT(Device Reset Timer), 최대 3개 채널의 8비트 ADC를 비롯하여 64바이트의 데이터 메모리가 제공된다. 따라서, 엔지니어들은 이제 저가형 애플리케이션에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능을 통합할 때 다양한 기능 집합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디자인 엔지니어들은 항상 디자인을 간소화하면서 기능을 늘리는 경제적인 방안을 위해 골몰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PIC12F519(8핀) 및 PIC16F526(14핀)은 베이스라인 8 및 14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FDM 및 아날로그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많은 디자인 엔지니어들이 경제적인 옵션을 통해 외장형 비휘발성 메모리 없이도 구성 및 보정 데이터, 카운터 또는 소형 조사 테이블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디자이너들은 이산 아날로그 부품을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능 및 재프로그래밍 가능성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칩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기술 개발 사업부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부사장은 "베이스라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임베디드 컨트롤 기능 및 시스템을 사용하는 가장 경제적이고 손쉬운 솔루션"이라며 "업계에서 가장 내구성이 뛰어난 FDM을 추가함으로써 많은 보급형 애플리케이션의 총 시스템 비용까지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PIC12F519 및 PIC16F526의 다른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 64바이트 비휘발성 FDM
· 1K 명령어(x12비트 프로그램 워드)의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
· 41~67바이트의 데이터 RAM 메모리
· 최대 2개의 비교기
· 최대 3개 채널의 8비트 ADC
· 1.125ms DRT
· 최대 8MHz로 작동하는 정밀 내장형 오실레이터
· 25mA 소스/싱크 전류 I/O
· 저전력(100nA) 슬립 전류
· 2~5.5V의 광범위한 작동 전압
· 8비트 타이머 1개 및 와치독 타이머 1개
· 보드 배치 후 프로그래밍을 위한 ICSP(In Circuit Serial Programming) 기술
· 2x2mm DFN의 소형 패키지

새로운 베이스라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여러 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시스템을 위한 기본적인 핵심 요소이다.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통합 메모리 및 아날로그 기능을 통해 배터리 작동 제품, 파워 서플라이, ID 태그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베이스라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예로는 소비자 가전(대기 전력 컨트롤, 전력 시퀀싱 적외선 수신기, 핸드헬드형 제품, 디바이스 인증), 메카트로닉스(스마트 스위치, 모드 선택기, 원격 I/O, 전기 펌프, 컴프레서), 홈 오토메이션(조명 스위칭 및 디밍, 자동 온도 조절 장치, 보안 시스템), 가정용 소형 기기(블렌더, 토스터, 커피 메이커, 전동 칫솔) 등이 있다.

현재 두 디바이스 모두 일반 샘플링 및 대량 생산 중이며, 아래 나와 있는 패키지 옵션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세계적인 MPLAB 개발 툴은 PICkit 2 시리즈 스타터 키트를 포함해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디스트리뷰터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www.microchip.com/start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 PIC12F519: 8핀 PDIP, MSOP, SOIC 및 2x3mm DFN 패키지 옵션
· PIC16F526: 14핀 PDIP, SOIC 및 TSSOP 패키지 옵션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