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mKBS’에 무료로 즐기는 휴대폰 VOD서비스 ‘프리존’ 오픈

뉴스 제공
KG모빌리언스 코스닥 046440
2008-01-10 09:54
서울--(뉴스와이어)--KBS 무선포털의 총괄운영(MCP)을 맡고 있는 모빌리언스(대표: 황창엽 046440)는 KBS의 무선 포털서비스인 ‘mKBS(윙크번호 527)’에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무료로 VOD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기반의 ‘프리존’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mKBS’는 KBS의 방송 콘텐츠를 중심으로 TV와 라디오, 웹(mobilie.kbs.co.kr), 모바일을 통합 연동한 서비스로 방송과 통신이 결합된 양방향 서비스이다.

이번에 오픈한 mKBS의 프리존 서비스는 KBS의 VOD콘텐츠와 광고가 결합된 상품으로 휴대폰으로 윙크번호 ‘527’ 입력 후 무선인터넷 버튼(네이트, 매직엔, EZ-I)을 누르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프리존은 VOD 재생 전 약 3~5초 정도의 광고를 보면 일체의 비용부담 없이 KBS의 다양한 VOD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프리존 서비스는 TV를 통해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콘텐츠인 ‘방송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 ‘스포츠 스페셜’, ‘KBS외화시리즈’, ‘방송 미리보기’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적으로 메뉴 추가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mKBS만의 특화된 VOD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모빌리언스는 프리존 서비스 외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응용한 차별적 프리미어 서비스 모델도 확충해 나갈 계획이며, 이에 따라 KBS모바일 포털 서비스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S멀티미디어팀 정우창 과장은 “현재 서비스 중인 24시간 참여형 서비스인 ‘On-Air’를 비롯하여 프리미어 영화 VOD 제공 서비스 등 mKBS의 강점인 VOD를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으로 웹사이트 전면 개편 및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모빌리언스 황창엽 대표는 “지난 8년간 휴대폰 결제사업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방송과 결제 솔루션이 통합된 서비스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동통신 3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의 활성화를 주도하는 선도업체의 면모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빌리언스는 지난 2006년 11월 KBS와 제휴를 맺고, KBS의 포털 사이트 구축 및 총괄 운영대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모바일, 와이브로, IPTV 등 다양한 뉴플랫폼의 등장추세에 발맞추어 이를 전담할 뉴미디어팀을 신설, 재배치하고 관련 사업과 더불어 결제서비스까지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obilians.co.kr

연락처

모빌리언스 마케팅기획팀(PR담당) 양은경 과장 02-2192-2172 011-9018-5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