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사고 자원봉사 시스템 조직화·체계화 나서

뉴스 제공
해양수산부
2008-01-11 10:19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가 누적 인원 100여만 명이 넘을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는 이번 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유출 사고 자원봉사자들을 부 차원에서 격려하는 한편, 이들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해양사고 자원봉사 시스템의 조직화 및 체계화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강무현 해양수산부 장관 명의의 감사편지 4000통 발송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에 자원봉사 카페 개설과 자원봉사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팝업창 설치 ▲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고객 확보 및 전국 네트워크 구축 ▲ 바다 환경 사진전과 UCC 공모전 개최 ▲ 해양 생태 전시관 건립 등을 추진키로 했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방제 및 복구 작업에서 세계가 놀랄 정도로 소중한 역할을 해낸 각계 각층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해양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같은 방안을 추진 중”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자원봉사자들을 네트워크화해 국가 재난 발생시 국민들이 체계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홍보관리관실 정보상황팀장 송명달 사무관 백상현 ℡ 02-3674-6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