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필, 불량배터리의 폭발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보호할 길터

서울--(뉴스와이어)--휴대용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2차 전기 배터리는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휴대용 첨단 제품을 계속 개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휴대용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배터리가 폭발을 한다면 아주 끔직한 일이 발생한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통화하고 있는 중에 배터리가 폭발을 한다던가,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중 배터리가 폭발을 한다던가, 노트북을 사용하는 중에 배터리가 폭발을 한다면 상상만 해도 끔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어쩌면 우리는 언제 터질 줄 모르는 화산을 항상 곁에 두고 생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요즘 국내,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배터리 폭발 관련된 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고, 그 심각성을 보도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중국의 한 휴대폰 사용자가 배터리 폭발로 목숨까지 잃는 사건이 일어났고, 국내에서도 휴대폰 폭발, 노트북 배터리 폭발 등이 일어나고 있다.

국내에서 배터리 폭발로 인한 사건이 보도되기 전까지 만 해도 국내 휴대폰 사용자는 거의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거나, 나에게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우리 주위에서는 충분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했을 경우는 문제가 틀리다. 물론 배터리 폭발이 일어날 확률은 매우 낮다. 하지만 만약에 소비자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휴대용 전자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배터리의 안전 여부를 진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배터리의 폭발 위험성으로부터 인명피해를 없애기 위해 배터리 안에 보호회로를 내장한다. 하지만, 보호회로가 고장이 났을 경우 또는 제조상의 문제로 보호회로가 없을 경우에는 배터리의 폭발 위험성은 항상 존재한다. 하지만, 배터리가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물론, 공정상 테스트에 의해 보호회로 이상 유무를 체크한 후 출시하겠지만, 만약 일정기간(배터리는 일반적으로 6개월간 밖에 보증하지 않음) 사용 후 그 보호회로에 문제가 발생한다던지 하면 소비자에게는 엄청난 피해를 줄 수 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우리나라 벤처기업인 (주)애니필의 배터리 진단 충전기 “X-Power"가 있다. 이 제품은 배터리의 단자중 “+”, “-” 단자를 진단 충전기에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배터리가 이상이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배터리의 보호회로가 존재하는 지 여부, 보호회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여부, 충전시 배터리의 셀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여 소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 주어 배터리를 교체 및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충전기이다.

이제품은 휴대폰 판매점, A/S 센터, 이동통신 대리점 등에 배치되어 소비자가 휴대폰을 새로 구매할 때 배터리가 안전한지를 확인한 후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소비자가 구매 후 라도 언제든지 자신의 배터리를 진단하여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휴대폰, PMP, PDA, 디지털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등 다양한 휴대용 전자제품의 배터리를 진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안전하게 급속충전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편의점, 호텔, 공항, 전자제품판매점, 식당 등 공공장소는 물론, 가정에서도 “X-Power"하나만 있으면 가정에 있는 많은 충전기가 필요 없이 가정에 사용하는 모든 휴대용 전자제품 배터리를 가정에서도 언제든지 사용하는 배터리를 진단할 수 있고, 빠른 시간 내에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어 ”X-Power"의 잠재시장은 1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이 된다.

(주)애니필은 “X-Power"를 본격적으로 양산 준비체제와 글로벌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자금 확보를 위해 투자를 유치하는 중이라고 한다. 작지만 큰 기업인 우리나라 중소벤처 기업이 가진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애니필 개요
(주)애니필은 전 세계 최초로 모든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하는 자동인식 급속 충전기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전 세계 최초로 휴대폰, PDA,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PMP 등의 배터리를 자동 인식하여 충전하는 충전기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2001년 설립 이래, 다양한 충전기 모델을 출시하여 국내는 물론 유럽, 미주, 아시아, 아프리카 등을 포함한 전 세계 30개 국가에 수출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주)애니필 은 2007년 8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여 국내 유수기업들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여 연구개발 자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기술혁신개발 사업자로 선정이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anyfill.net

연락처

애니필 마케팅 조규생 부사장, 02-501-8922, 011-246-76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