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CM, 안철수연구소의 효율적인 인사관리 기반 마련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01-14 09:20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는 글로벌 통합보안 업체인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효율적인 인사 정책 구현을 위해 SAP 인적자본관리(HCM) 기반의 aMplus HCM for SAP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SAP의 파트너사인 엠플러스 컨설팅에서 6개월간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SAP HCM을 도입한 것으로, 향후 글로벌 보안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는 안철수연구소는 외부적으로 온라인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사업, 글로벌 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내부적으로는 SAP HCM 솔루션 도입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기반을 마련했다.

SAP HCM은 개인과 팀의 기여도를 관리, 측정, 보상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점차 증가하는 인력 구성에 대한 깊고 정확한 통찰력과 관리 능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잦은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 인력과 IT 투자에 쉽고 빠르게 적응함으로써 의사결정 시간을 단축하고 포괄적인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결국 직원들은 생산성이 높은 업무에만 집중하므로 업무 효율성의 시너지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현재 SAP는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50여 개국, 9,000여 기업의 임직원 급여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솔루션 도입을 통해 안철수연구소는 전사적인 인사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직원과 회사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더불어 객관적인 인사 지표를 도출해냄으로써 합리적인 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인사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유연하게 기업 내부에 적용시키는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갖췄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이사는 “성과 및 역량 중심의 인사 관리 토대를 마련하고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극대화 함으로써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조직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ERP 시스템 및 지식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며, 이번에 도입하는 SAP HCM과도 완벽한 통합을 이뤄지도록 그룹웨어도 전략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 코리아 김경혜 과장 02-2194-2483 이메일 보내기
샤우트 코리아 박수진 과장 02-558-9890 ext.3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