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1호점 오픈

뉴스 제공
동원F&B 코스피 049770
2008-01-15 10:30
서울--(뉴스와이어)--동원F&B(대표이사 김해관)가 15일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1호점(대구 반월동점)을 개장하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동원F&B의 인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이 운영하는 ‘천지인 홍삼’은 기존 홍삼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직영 제도를 갖고 있다. ‘천지인 홍삼’는 사업자가 오픈 가맹비 없이 1년 동안 본사 직영점포를 위탁경영 한 뒤 수익성과 사업성이 검증되면 해당 점포를 인수할 수 있는 우선 권리를 가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업자는 위탁경영 기간 동안 기본급(120만원)과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는 최소 1억 이상의 투자가 필요한 홍삼 전문점을 사업자가 위험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동원F&B는 사업자에게 점포운영의 책임과 권한을 부여해 조기에 점포 수익모델을 완성시킬 수 있다.

제품전략 역시 기존 홍삼 전문점과 다르다. 홍삼은 꾸준히 섭취해야 제대로 된 효능을 볼 수 있는 식품이다. 하지만 효능에 큰 차이가 없는 비싼 6년근 제품 위주로 시장이 형성돼 가격이 부담스러운 일반 소비자들은 꾸준히 복용하기가 힘들었다. 이에 ‘천지인 홍삼’은 합리적인 가격의 4년근 중심 홍삼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홍삼을 저렴한 가격에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김성수 동원F&B 인삼사업부장 은 "’천지인 홍삼’은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으로 기존 시장의 제품보다 우수한 제품을 다룬다"며 “올해 안에 100개점을 개설해 홍삼시장의 확고한 2위 업체로 자리잡고 2012년까지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동원F&B는 현재 ‘천지인 홍삼’의 사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상담(02-589-3459)을 통해 할 수 있다.

동원F&B 개요
동원F&B는 1982년 국내 처음으로 참치 통조림을 생산한 후 수산물 가공식품을 비롯해 냉동·냉장식품, 육가공, 김치, 조미식품, 음료, 전통식품 등 25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명실상부 종합 식품 회사로 성장했다. 동원은 국민 건강을 지향하는 식생활문화를 창달하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로 신제품 개발에 노력해 왔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커뮤니케이션팀 김일규 02-589-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