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생명 , 태안 기름제거 자원봉사 활동 펼쳐

서울--(뉴스와이어)--금호생명(사장 최병길)은 15일 오전 임직원 및 FP가 참여한 14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구성해 태안군 구름포 해안에서 유출된 기름띠 제거 작업과 일반참여 자원봉사자들에게 점심 급식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금호생명은 지난해 12월 28일에도 최병길사장을 주축으로 구성된‘금호 스탠바이’ 자원봉사단 1차 100명이 태안군 개목항에서 기름 제거활동을 펼쳤고 이번 2차 봉사단을 구성해 신년 자원 봉사활동을 갖고 성금 1천만원을 태안군에 전달했다.

봉사 활동을 펼친 구름포 해안은 제거되지 않은 끈적한 검은 기름 덩어리가 자갈과 바위 틈새를 기름으로 채워놓아 현재도 매케한 기름 유증 냄새가 남아있어 현장에 투입된 금호스탠바이 봉사단원들은 마스크를 쓰고 돌 틈의 기름 덩어리를 흡착포로 닦아내느라 구슬 땀을 흘렸다

태안에서 거주하며 굴 양식과 염전 및 근해어업을 주 생활 터전으로 삼다 피해를 당한 금호생명 계약자는 138명으로 파악 되었고 피해를 당한 고객에게는 보험료 납입 유예조치를 비롯해 금호생명 전직원은 피해자 가족 돕기 사랑의 모금 운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번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새해 중 제일 바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피해 주민이 하루빨리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조금의 정성과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 함으로써 고객을 돕고 환경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참가자 모두 뿌듯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금호생명 스탠바이 봉사단은 언제든 고객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현장이면 누구보다도 먼저 달려가 도움의 손길을 펼치는 ‘아름다운 기업’실천을 하고 있다.

금호생명 개요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사로 금융업종 대표회사. 전국 지점망을 갖추고 생명보험사 중 현재 6 ~7위정도 MS를 갖고 있다. 자산 규모는 3억2천, 최근 3년 연속 흑자를 이룸

웹사이트: http://www.kumholife.co.kr

연락처

금호생명 경영전략팀 홍보담당 장기명 차장(011-9713-60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