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그룹 통합고객우대제도 시행

뉴스 제공
하나금융그룹 코스피 086790
2008-01-16 10:43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사장 윤교중 www.hanafn.com)은 그룹내 관계사들을 거래하는 고객의 모든 거래실적을 통합하여 고객등급을 산정하고, 거래를 하면서 발생하는 포인트로 대출이자상환,각종 수수료 납부 등이 가능한 그룹 통합고객우대제도를 1월 16일부터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우대제도는 고객이 하나은행과 하나대투증권을 거래하면서 발생한 실적을 통합하여 그룹통합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예금,대출,카드상품뿐만 아니라 전자금융,거래기간까지 포함하는 총점합산방식이다. 기존에는 그룹내의 관계사 고객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을 일괄적으로 전계열사에 적용해왔다.

고객등급은 ▲H-VIP ▲VIP ▲H-Family ▲Hana-Friend ▲Family ▲Green 등급 총 6등급으로 운용되며, 하나금융그룹 첫거래 고객에게는 인터넷 및 HTS 이체수수료가 최장 6개월동안 면제되는 Hana-Friend 등급이 신설되었다.

또한 은행과 증권의 교차판매상품 가입수와 카드실적에 따라 매월 포인트를 부여하여 카드결제,적금/펀드 가입 및 납입,주식거래수수료 납입, 인터넷뱅킹이체수수료 납입,대출상환/이자납부 등에도 사용하고 각종 비금융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도가 시행된다.

고객등급적용기간은 기존에는 매월 등급을 산정하여 1개월간 적용하고 등급이 하락한 고객에 한하여 1개월 유예하여 총 2개월동안만 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이번제도는 3개월간 등급을 적용하고 등급이 하락한 고객에게는 3개월 유예하여 총 6개월동안 서비스를 적용한다. 자세한내용은 홈페이지(hanabank.com 및 hanadaetoo.com)을 참고하면 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하나금융그룹이 제공하는 통합고객우대제도는 거래를 하면서 발생하는 포인트를 이용하여 각종 수수료 및 카드결제,대출상환 등을 할 수 있는데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afn.com

연락처

하나금융지주 공보팀 이성곤 차장, 정재훈 차장 02-2002-2722,2723,2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