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2008 에어컨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대우전자
2008-01-16 11:00
서울--(뉴스와이어)--대우일렉(대표 이승창, www.dwe.co.kr)이 독특한 문양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2008년형 에어컨 신제품 25종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들은 꽃수술 패턴의 에따민(Etamine), 만개한 꽃 문양의 블루밍(Blooming), 흩날리는 갈대잎을 표현한 윌로우(Willow) 등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주는 자연의 이미지 적용 디자인과 함께 세련된 느낌의 블랙미러를 채용한 흑경(Black shiny)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러운과 시원함을 강조하였다.

기존 제품의 경우 에어컨 상단부만를 통해 냉기를 내보냈기 때문에 실제로 시원함을 느끼는데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었던 반면, 대우일렉의 이번 신제품은 에어컨 상단과 하단에 각각 2개의 독립 냉각팬과 열교환기를 채용한 '듀얼쿨러' 시스템으로 위, 아래에 각각 2개의 토출구에서 냉기를 내보냄으로써 실내의 상하단 온도 편차를 개선, 보다 빠르고 시원한 냉방을 구현했다. 특히, 에어컨 하단에서 나오는 바람으로 바닥이나 소파 등 실생활 공간에서 빠르게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함께, 자외선(UV)살균시스템을 에어컨 열교환기 부분에 적용, 자외선의 직접적인 살균으로 유해균을 99.9% 제거* 한단계 진화된 에어컨 공기정화 기술을 구현하였다. (*실험기관 :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일반조건과 UV살균램프하에서 3분후 살균력 시험진행시 폐렴균/대장균/포도상구균/녹농균등 유해균 99.9% 살균)

바이러스를 걸러내는 리소좀(Lysosome)을 함유시킨 안티바이러스 필터를 장착, 공기중에 떠도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안티바이러스 기능, 첨단 세라믹 가공기술로 제작된 "비타민 발생필터"를 채용, 실내 공기에 비타민C를 공급하여 피부 건강과 공기 청정 효과를 발휘하는 비타민 발생기능과 함께 한단계 진화된 에어컨 공기정화 기술을 구현하며 공기정화기능만으로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기존 하나의 파이프로 연결되어 순차적으로 냉매가 이동했던 방식에서 탈피, 여러개의 알류미늄 파이프를 병렬 연결한 친환경 고성능 열교환기인 PF 콘덴서를 실외기에 적용하여 냉매 사용량을 30% 줄이고, 실외기의 크기와 무게를 약 20%감소시켰다.

자체자작 DES(Double Energy Saving) 시스템을 채용하여 실외기 하나로 두대의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원(Multi-One) 기능과 함께 미세한 실내온도 변화와 습도, 공기의 흐름을 스스로 감지하여 풍량과 풍속을 제어하는 스마트 절전기능으로 기존제품 대비 약 70%의 절전효과를 낼 수 있다고 대우일렉은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스탠드형에어컨 16종, 벽걸이형에어컨 7종과 함께 천장형에어컨 2종 등 총 25종이다.

천정형 에어컨의 경우 대우일렉이 이번에 새로이 58.5㎡, 75.5㎡ 2모델을 선보인다. 냉난방 겸용인 이 제품은 냉각기의 알루미늄핀에 향균 코팅, 부식방기 코팅, 친수코팅을 하여 세균번식을 막고, 냉방 성능을 향상 시킨 제품으로 대우일렉은 연구실, 상점, 사무실등 상업용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대우일렉 관계자는 “올해 에어컨 시장에서는 '디자인'과 '절전'이 가장 큰 관심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한 대우일렉 에어컨 '클라쎄'는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에 PF 콘덴서, DES 압축기등을 적용한 절전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예약판매를 실시, 올해 매출 15% 성장을 목표로 에어컨 시장에서 대우일렉의 입지를 확대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대표 모델명 : KP-154HN 멀티형 (48㎡)
가 격 : 170만원대 (멀티형)

웹사이트: http://www.daewoo-elec.com/html/

연락처

대우일렉 홍보팀 권대훈 대리 02-360-8002 010-7167-2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