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독일 투자진출 설명회 열어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01-16 11:1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전략산업육성 및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전문 출연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심일보)는 한독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독일 및 유럽시장 진출 전략적 요충지(물류/유통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는 독일의 튀링엔주 투자진출 설명회를 2008년 1월 23일(수) SETEC 컨벤션홀(3호선 학여울역)에서 개최하며 이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1월 18일(금)까지 선착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유럽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SBA 홈페이지 http://www.sba.seoul.kr/exhibit/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 신청(smkim@sba.seoul.kr)도 가능하다.

독일 튀링엔주는 유럽연합(EU) 중심으로 500마일 반경 내 2억 8천만 소비시장 접근이 가능하며, 광학, 자동차산업, 의료기, 플라스틱공업, 태양 및 바이오 기술 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특히 튀링엔주는 다른 유럽 선진국과 달리 외국 기업들에도 우호적인 투자보상금 지원(투자금액의 최대 50% 환급, 현금공제) 등 다양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어 IBM, General Motors, Rolls-Royce, Fujitsu, Siemens, Lufthansa 등 해외 유수 기업들이 이미 진출하였다.

이 설명회에는 튀링엔주 개발공사 아시아-태평양 투자진흥 담당이사인 Mr. Herbert Stutz가 참석하여 현지시장에 대한 경제, 투자, 재정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해외협력팀 김성민 02-2222-3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