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진닷컴, ‘M콕 테마기사’ 오픈 & 맞춤형 기사 이메일링서비스 시작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한 ‘M콕 테마기사 이메일링 서비스’는 잡지 기사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면 누구나, 본인이 희망하는 기사의 태그 선정만으로 원하는 잡지기사들을 간편하게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모아진은 ‘M콕(Moazine이 콕 찍어주는) 테마기사’ 서비스 코너를 모아진닷컴에서 오픈하여 현재 서비스 중이다. M콕 테마 기사는 200여종의 다양한 국내잡지에서 제공하는 200,000 개 이상의 잡지기사 중, 모아진닷컴이 엄선한 태그 형식으로 제공하는 잡지기사 서비스이다. 모든 잡지의 기사들은 각 잡지가 속해있는 카테고리와 상관없이 다양하고 세분화된 태그에 의해 분류, 통합된다. 따라서 서로 다른 분야의 잡지 기사들이라도 기사의 내용에 따라 하나의 태그로 묶여 함께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용방법도 간단하여 이용자는 모아진닷컴 메인 페이지에 노출된 태그를 누르면, 각 태그에 연결된 다양한 잡지로부터의 엄선된 기사들이 각각의 대표 헤드라인 타이틀과 이미지로 나타나고, 이용자는 그 중 본인이 희망하는 기사 타이틀을 눌러 해당 기사의 본문을 열람하게 된다. 이로써 이용자는 다양한 태그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기사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고, 수 많은 잡지를 번거롭게 이동하지 않고도 ‘M콕 테마기사’ 태그만으로 다양한 잡지기사를 한번에 쉽게 열람 할 수 있게 된다.
모아진의 이흥렬 사장은 “잡지의 콘텐츠가 잡지의 분야, 장르를 넘어, 보편화 일반화되고 있는 오늘의 추세에서 이러한 잡지기사의 맞춤형, 오픈형 서비스는 이용자의 잡지 선택이나 기사 열람의 기회를 다양화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본다. 이러한 기회는 결국, 특수, 전문, 비인기 등의 잡지들도 잘 쓰여진 기사 하나만으로도 이용자에게 좀 더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모아진은 국내 최대 전자잡지 포탈 사이트로, 모아진닷컴과 다음, 엠파스, 드림위즈, 천리안, 코리아닷컴등 주요 포털사이트와 함께 공동으로 잡지기사 본문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학교 전자도서관에도 Moazine 전자잡지 DB 열람 서비스를 구축,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국내 잡지산업 발전을 위해 꾸준한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모아진닷컴은 2005년 문화관광부가 지원하고 (사)한국잡지협회가 추진한 ‘잡지 콘텐츠 디지털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인터넷 시대에 잡지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대의 인터넷 잡지포털 사이트이다. 국내의 다양한 잡지 콘텐츠를 디지털화하여 당월호는 물론 과월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서점과 동시에 업데이트되며 판매와 대여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moazine.com
연락처
모아진닷컴 홍보담당 최정미 02-2057-7113 011-332-2925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2월 2일 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