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HDAnywhereTM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8-01-17 10:03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는 오늘 고해상도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모든 전송 소스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HDAnywhere™을 발표했다. 고해상도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소스와 디스플레이를 서로 연결하는 일은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다. HDMI는 지원되는 거리가 제한적이며, 콘텐츠 보호 제한 사항으로 인해 대부분의 기존 인터커넥트 솔루션은 무용지물인 상황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HDAnywhere™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은 일반적인 전송 수단을 통해 모든 소스와 작동하는 유일한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케이블 없이도 벽에 설치된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벽을 통해 선을 집어넣지 않고도 천정에 설치된 프로젝터에도 연결이 가능하고, 선을 새로 설치할 필요할 없이 집안의 다른 곳에서 TV에 연결할 수 있다.

HDAnywhere™는 디지털 시네마 및 TV 방송 시스템에 사용되는 JPEG2000 기반 기술인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웨이브스케일(Wavescale™) 압축 기술을 사용한다. 웨이브스케일 기술은 비디오 품질, 전송 성능, 확장성, 낮은 대기 시간 및 순간 데이터 속도 조정 등에서 독특한 이점을 갖추고 있다. HDAnywhere™ 시스템은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압축하고, 스트림을 암호화할 뿐 아니라 이를 UWB, WiFi, 전력선, 전화선 또는 COAX 모뎀으로 보낸다. 또한 이 과정에서 비쥬얼적인 부분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수신기는 스트림의 암호 및 압축을 해제하고 HD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준비가 완료된 HDMI 출력을 생성한다. 게다가 비디오 및 오디오를 표준 해상도 컴퍼짓(Composite) 및 콤포넌트를 비롯하여 모든 일반적인 포맷으로 받아들이고, HD 콘텐츠를 아날로그 콤포넌트 또는 압축되지 않은 디지털 형태로 받아들일 수 있다. 이를 통해 HD 콤포넌트와 기존 콤포넌트가 혼합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HDAnywhere™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전체 시스템 디자인의 회로도, PCB 레이아웃 및 펌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1080i 또는 1080p 비디오(하드웨어 추가 시)의 해상도를 지원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특정 비용 및 기능 목표를 충족하도록 입/출력 포트를 추가하거나 삭제하기 위해 수정하기가 편리하다. 링크의 한쪽 끝을 비디오 소스 또는 디스플레이에 내장시킬 수 있어 전체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디바이스에 인터커넥트와 관련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급 TV 부문 책임자인 빌 버클렌(Bill Bucklen)은 “비디오 전송 옵션은 저마다 고유한 이점이 있다. 어떤 옵션은 실내 전송에 유용하지만 어떤 옵션은 집 전체의 적용 범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HDAnywhere™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은 비디오 화질을 최적화하면서 모든 유무선 네트워킹 기술에 맞춰 개조가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HDAnywhere™ 플랫폼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vantiv(어드밴티브)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광범위한 비디오 및 오디오 제품을 활용하여 서로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제작된 부품으로 특정 비용 및 기능 목표에 맞는 시스템을 훨씬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HDAnywhere™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레퍼런스 디자인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아나로그디바이스 고객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고급TV 분야에서의 아나로그디바이스

HD 비디오, 오디오 및 인터커넥트 기능에 대한 신호 처리 성능 요구 사항이 표준 해상도 TV에 비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고급 TV 포트폴리오인 Advantiv™를 통해 가장 까다로운 멀티 포맷 ATV 디자인 문제에 대한 경제적인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 신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DI의 시스템 레벨 전문가들이 지원하는 이러한 고객 지향적 솔루션을 사용하면 HD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에서는 최신 제품의 HDTV, DVD 플레이어,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 오디오/비디오 수신기, 캠코더 및 케이블/위성 셋톱 박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게 하는 제품과 함께 고급TV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광범위한 업계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advanti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양성환 과장 02-554-3301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