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매스웍스 교수 워크샵 2008’ 개최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8-01-17 14:4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1월 17일 서울대학교에서 국내 공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매스웍스 교수 워크샵 2008 (The MathWorks Professor Workshop 2008)”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해부터 국내 공과 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진행해 오고 있는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제어설계 및 신호처리, 통신설계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첨단 공학기법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자사의 대표 제품인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활용한 제어시스템, 통신 및 비디오 이미지, 신호처리에서의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 기법을 상세히 소개하는 동시에 지난 해 고려대학교와 한양대학교, 경북대학교에서 개최했던 교수워크샵의 결과를 반영, 올해는 실질적인 사례를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진행하여 교수들이 최신 기술 정보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교수님들에게 사례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스웍스 솔루션이 실제 R&D 단계에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단축시키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보여주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교수 워크샵을 활성화함으로써 교육 시장에서 매스웍스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최신 기술 전수에 힘씀으로써 국내 R&D 전문 인력 양성 및 R&D 기술 발전에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트랩은 매스웍스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컴퓨터화, 시각화, 탄력적인 프로그래밍, 개방형 환경을 통합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엔지니어링 및 과학 분야에서 일련의 연산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한다. 시뮬링크는 다이나믹한 시스템 분석, 시뮬레이션, 모델링을 위한 상호작용 툴로 신호 및 이미지 처리, 제어 시스템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 KPR 홍성실 차장/최지연(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