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 각종 한약재 사용한 ‘오리한방탕’ 선보여
한방에서는 오리고기가 맛이 달고 짜며 위를 보양하고 종기를 없애는 식품으로 기록돼 있다. 본초강목에는 허(虛)를 보(補)하거나 열을 내리는데 유용하다고 하며, 동의보감에는 오리에 청혈(淸血)작용이 있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고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오리요리 전문점 해오름(대표 강성남·www.suwonori.com)은 참나무 장작 바비큐를 비롯한 다양한 요리법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 안성의 일죽과 전라북도 임실군 오수리 농장에서 직접 유황을 먹여 키운 오리는 육질이 질기지도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
또한 참나무 장작으로 익힌 바비큐는 훈제로 기름이 쏙 빠졌을 뿐만 아니라, 참나무 장작 특유의 향이 남아 감칠맛을 더한다. 특히 건강웰빙식인 식초와 양파를 주재료로 사용해서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겉절이, 부추무침, 깻잎절임, 무전병, 묵은지, 아사기고추 등의 밑반찬을 취향에 맞춰 싸먹는 방법에 따라 각각 특유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해오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오리한방탕’은 같은 양을 먹었을 때 닭고기보다 비타민이 3.5배나 많다고 알려진 오리고기에 국내산 한약재를 사용해 개발한 요리로 행보가 주목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오리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코스요리’ 등 고객만족을 위한 새로운 메뉴개발에 힘쓰고 있다.
해오름 개요
참나무 장작 바비큐 전문 오리요리 전문점
웹사이트: http://www.suwonori.com
연락처
해오름 대표전화 031-211-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