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교생 경제한마당’, 19일 영남대서 개최

경산--(뉴스와이어)--고교생들의 경제관련 마인드와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한 ‘전국 고교생 경제한마당’이 19일 오후 2시부터 영남대, 서울대, 부산대, 전남대, 충남대, 관동대, 제주대 등 전국 7개 대학에서 동시에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 대회에는 전국 578개 고교에서 8천24명의 1~2학년 재학생들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경제 실력을 겨룬다. 대회 개최지 중 유일한 사립대인 영남대에서는 대구·경북권역 22개 고등학교에서 60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해 경제지식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영남대 상경관에서 19일 오후 2시부터 120분간 진행되는 경시대회의 문제는 5지 선다형의 객관식 40문항과 논리적 사고를 평가할 수 있는 주관식 서술형 1~3문항이 각각 출제된다. 출제범위는 고교 심화과정인 『경제』를 중심으로 하되, 현실 경제에 관한 응용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시사 문제 등도 포함된다.

대회는 학교별로 5명 이상 팀을 이뤄 지도교사와 함께 참가하는 단체부문과 학생 개개인이 참가하는 개인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단체부문 대상 1개교에는 부총리겸교욱인적자원부 장관상과 학교발전기금 1천만 원과 부상이 주어지며, 개인부문 대상 1명에게는 부총리경재정경제부 장관상과 장학금 800만원이 주어지는 등 푸짐한 상이 준비되어 있다.

영남대는 이날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는 학부모와 참여교사들을 위해 서정숙(식품영양학과) 교수의 교양특강 ‘중년의 체중조절과 건강’을 개최하는 한편, 홍보요원을 배치해 따뜻한 차를 제공하는 등 대학이미지 홍보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yu.ac.kr

연락처

영남대학교 비서홍보팀 이원영 053-81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