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예산절감 발 벗고 나섰다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올해 연례적·행사성 사업의 간소화, 불요불급한 사업의 재검토 등을 통해 재정운영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로 하고 비목별로 총 67억원의 예산을 절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금년도 일반회계 세출예산 2조4,597억원 가운데 64.6%인 1조5,898억원을 상반기 조기 집중 배정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예년과 달리 목별 중심의 의무적인 절감이 아닌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순경상경비적 성격의 행정운영경비는 20%, 사업중심의 정책사업경비는 10%의 절감율을 적용하여 사업경비의 절감비목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따라 자금부서와 사업부서간의 상호협조를 통해 조기배정 된 예산이 적기 집행 될 수 있도록 하고, 집행 후 발생되는 잔액에 대해서는 타 사업으로 전환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통제 할 것이라 했다. 또한 도가 주최하는 행사 규모를 간소화해 나가고, 국내·외행사 등은 꼭 필요한 최소인원으로 운영, 인력·시간·예산 낭비를 줄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행정운영경비 중 행정홍보물 발행을 최소화하고 사무용품 아껴쓰기 및 외주발주 인쇄물량 자체발간 유도 등을 통해 낭비요인을 사전 제거하고 사무실 전열기구 사용 자제, 중식시간 전등 끄기 등 에너지 절약과 같은 작은 것에서부터 솔선수범 하는 등 예산절감이 가능한 부분을 발굴, 씀씀이를 줄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예산절감 운영을 도 자체 성과관리시스템 지표로 설정 각 실과소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이렇게 줄인 예산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예산담당관실 예산담당 전용수 033-249-41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