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민국 온라인 마켓 13억 중국 시장에 문 열게 되다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08-01-21 08: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 기업의 직접 진출되기란 그 동안 불가능에 가까웠다. 가장 주요한 원인은 바로 결제 수단! 덕분에 게임업체들은 모두 현지 대행사에게 일정 수익을 떼어주면서 간접진출을 하는 방식을 택해왔다. 온라인 마켓플라이스 상황은 같았다. 그러나 주요 국가의 메이져 결제수단을 한국 온라인결제서비스 기업을 통해 바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면서 그 간의 애로사항이 일거에 해소될 전망이다.

S 게임사의 D 과장은 이달 초순 주식회사 페이게이트와 계약하고 자사의 온라인 게임을 중국 현지에서 직접 런칭 시키기로 했다. 지금까지 S사는 현지 대행사를 통해 중국인들에게 게임을 제공해 왔으나 11억장 이상 배포되어 있고, 부모가 가진 경우 자녀에게도 같이 발행되는 중국 CUP카드를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현지 대행사를 끼지않고 이용 가능하게 되자, S사는 금번 출시되는 새로운 게임부터는 직접 마케팅 및 직접 서비스를 하는 방식으로 사업방향의 대 전환을 가져오게 되었다.

은행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인 99%는 중국 직불 카드( 일명 차이나 유니온 페이 Chnina Uninon Pay )를 소유하고 있다. 1979년 이후 1자녀 갖기를 장려한 중국 가정의 자녀들은 가장 대표적인 지불수단인 CUP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거의 없다. 결국 18세 이하의 미성년이라 하더라도 중국 직불카드를 소유하고 있게 된 셈이다.

중국에서 발급되는 모든 비자 카드에도 이제는 중국 직불카드 로고인 CUP가 인쇄 될 정도로 CUP카드의 파워는 강력해 졌다. 해당 카드는 전국 은행망을 통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되며, 중국 현지에서 발행되어 유통되는 4500만장 가량의 신용카드의 경우 대부분은 국내 전용 카드인 점을 감안하면 결국, 중국 카드결제 시장의 93% 가량은 CUP카드가 사용되고 있다고 보면 된다.

㈜페이게이트는 2006년 하반기부터 기존에 추진하던 해외 발행 신용카드결제서비스에 덧붙여, 중국의 주요한 지불 결제 수단의 한국 착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 회사의 방정훈 마케팅팀 과장은 CUP카드의 도입을 위해 중국 은행연합과의 오랜 협의를 거치는 과정이 가장 힘들었다고 한다.

중국어로 제작된 쇼핑몰이나 게임이 아닌 한국어. 영어. 일본어 서비스 기업까지도 CUP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페이게이트의 경우 일본과 미국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으며, 일본의 경우 해당 국의 계좌이체서비스 또한 작년 상반기 이후 많은 기업들로 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CUP카드 온라인 결제서비스를 받으려면 주식회사 페이게이트 Paygate.net 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신청 하거나 paygate@paygate.net으로 서비스 신청 메일을 보내면 된다. 대표 전화 번호는 2140-2700 이다 .

페이게이트 개요
페이게이트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7년 동안 8,000여개의 전자상거래업체를 대상으로 크로스보더 온라인 결제 사업을 지속해 왔다. 현재 32명의 다국적 임직원이 활동중에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홍콩, 영국.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시드니에 추가 지사 설립 중에 있다. 페이게이트는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 전자상거래 위험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개방형 웹 표준 독자 기술을 개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주)페이게이트 마케팅팀, 02-2140-27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