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영역의 해답은 기초에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유황우(兪皇宇)언어 논술(www.discoursebull.com)은 기초를 중요시하는 학습법으로 언어논술분야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요즘 2008학년도 새로운 학기를 대비하는 학원 및 학생들에게 강연하느라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유황우(兪皇宇) 언어 논술(www.discoursebull.com) 유황우 대표의 수능 언어영역 고득점을 위한 학습전략을 들어본다.

언어 영역에서 중요한 시작은 기초적인 개념과 유형을 익히고 출제자의 논리적 사고방식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유황우 언어 논술에서는 학생 본인이 직접 문제집의 해설을 만들도록 한다. 이는 출제자의 출제의도를 파악하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또한 반드시 국어사전을 사용하도록 하여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력을 기르게 한다. 더불어 시중에 잘 알려져 있고 학생들 사이에 인기가 있는 교재를 선택해서 최대한 빨리 자료를 감상하고 독해하는 훈련을 한다. 언어영역은 정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내는 감각을 기르지 않으면 시간부족으로 알고 있는 문제도 답을 적어내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연습문제를 풀 때에도 실제 시험시간과 같이 시간을 배정해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또한 언어영역은 내신과 동시에 해결해야 한다. 문학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들은 수능에서도 잘 다루어지므로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들의 작가, 시대상황, 독자, 작품의 구조와 특징 등을 살피면서 배경지식을 쌓고 이와 함께 연도별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 정리를 하고 더불어 해설 쓰기 연습을 통해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훈련을 하면 내신과 언어영역 고득점의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

비문학의 경우는 평소에 다양한 분야의 글들을 읽으면서 비판적으로 생각해 보고 자신의 견해를 정리 하는 게 좋다. 어떠한 작품이나 읽기 자료를 대할 때, 구조 독해의 핵심내용과 표현상의 특징을 파악하고 그 글의 성격을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원리와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단, 고3의 경우 시간이 부족할 때에는 언어영역 문제집이나 교과서에 제시된 지문이라도 꼼꼼히 읽어둘 필요가 있다.

유황우 대표는 “언어 영역 고득점의 비결은 기초적인 개념이나 유형을 익히고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 가장 원칙적이면서도 중요한 점이지만 학생들이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게 문제다”며 “유황우(兪皇宇) 언어 논술에서는 체계적인 학습지도로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황우언어논술교실 개요
유황우(兪皇宇)언어 논술(www.discoursebull.com 대표 유황우)은 양천구 목동에 소재하고 있는 언어논술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학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iscoursebull.com

연락처

유황우 언어 논술 유황우대표 011-234-65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