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협의회장에 경상대 김상대 사회대 학장 선임

진주--(뉴스와이어)--경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김상대(金相大) 학장이 전국 국공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협의회 2008년도 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200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1년이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협의회는 모두 21개 회원교로 구성돼 있으며 연간 2~3차례 임시총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전국 국공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교육인적자원부와 사회계·산업계·정치계·문화계 등 단체와 관련 인사와의 유대는 물론 외국 관련 단체와도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전국 국공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의 발전과 학문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김상대 학장은 “이전에는 주로 수도권 국공립 대학교나 지방 명문 국공립대학교에서 협의회장을 맡았는데, 이번에 경상대학교에서 전국 국공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을 뿐 아니라, 전국 협의회장직 직까지 수행하게 됨으로써 우리 대학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된 점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상대 학장은 지난해 9월 경남지방통계청이 설립한 경남지방통계협의회 회장도 맡고 있다.

한편, 협의회 부회장은 서울대 임현진 사회과학대학장, 충남대학교 김필동 사회과학대학장, 전남대학교 임채완 사회과학대학장, 감사는 창원대학교 하상식 사회과학대학장이 각각 선임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이우기 홍보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