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2008년도 신입사원 멘토링 결연식 개최

뉴스 제공
LG CNS
2008-01-24 10:58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 서비스 회사인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멘토링(Mentoring) 프로그램을 실시, 입사 후 조직문화 조기적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일정 자질과 소양을 갖춘 선배사원(멘토, Mentor)이 회사에 갓 입사한 신입사원(멘티, Mentee)을 정해진 기간(6개월)동안 1:1로 전담 지도하는 제도.

멘토의 자격요건은 회사 근속년수 3년 이상으로, 업무 성과가 우수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리더십을 보유한 직원을 소속 조직에서 검토 후 선정한다.

이들은 자신이 담당하는 멘티에게 첫 출근부터 친숙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회사의 조직문화, 최근 업계 동향 등을 전달한다. 또한 신규 입사자가 업무 중에 당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시의 적절한 조언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퇴근 후 소주잔을 채워주며 사내 인간관계 구축이나 개인의 인생 상담자로서의 역할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날 열린 결연식은 올해 1월 1일자로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사업본부에서 선정한 멘토들과의 상견례 및 상반기 계획을 수립하는 자리였다. 이들은 앞으로 자신들의 멘토링 활동을 3개월마다 소속 리더에게 보고하고, 미진한 부분은 면담을 통해 개선한다.

LG CNS가 작년에 본격적으로 이 제도를 시행한 후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에서 '본인이 LG CNS인으로 성장하는데 멘토링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는가'라는 질문에 92%가 '그렇다'라고 응답했다. 소속 리더들 또한 멘토링 제도 시행 후 신입사원의 업무능력이 빠르게 향상되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2007년도 우수 멘토링 활동사례로 선정된 멘티 최성민 전임 연구원은 "우리는 공식적인 멘토와 멘티이기 전에 인생의 선후배로서, 때로는 친남매처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언젠가 나에게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의 멘티에게도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김영수 부사장은 "LG CNS는 신입사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 전문성과 창의성 중심의 활기찬 조직문화 아래 우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제도적, 문화적 기반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인사ㆍ조직 컨설팅업체 휴잇 어소시에이츠가 선정한‘2007 국내 최고 10대 직장’인 LG CNS는 신입사원들에게 LG그룹 인화원 교육, 사내 신입사원 비전창조 교육, 사업본부 별 입문교육, 기술교육(VCC, Value Creation Course)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수 인재를 육성,‘IT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떨치고 있다.

참고1. '멘토'의 유래

과거 트로이 전쟁 때 그리스 연합국 중에 <이타카>국가의 왕인 오디세우스가 출전하면서 자신의 어린 아들을 이름이 '멘토'인 친구에게 맡김. 친구는 정성을 다해 그 아들을 키웠고, 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돌아온 오디세우스 왕이 아들을 훌륭하게 교육시킨 친구에게 "역시 자네다워! 과연 멘토야!" 라고 칭찬했다. 그 이후로 "훌륭하게 제자를 교육시킨 사람"을 가리켜‘멘토’라고 불러주는 호칭이 유래.

참고2. 관련 통계 - 직장인 80%, 직장에 멘토가 필요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이 리서치 전문기관 폴에버(www.pollever.com)와 함께 직장인 1,636명을 대상으로 "직장생활에 멘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설문을 한 결과 79.5%가 '예'라고 응답.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