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태안 피해지역에 사랑의 자매결연 활동

뉴스 제공
해양수산부
2008-01-27 11:13
서울--(뉴스와이어)--도시와 어촌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이해증진과 상생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업체와 어촌마을 간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자매결연사업이 최근 태안지역에서 발생한 허베이스프리트호 유류사고를 계기로 더욱 활발히 진행될 전망이다.

해양수산분야 20개 업·단체장들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 명절을 앞두고 유류피해로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태안군 관내 어촌계와 자매결연을 체결하는 등 어촌사랑 실천에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태안지역 어촌계 특산물을 명절선물로 우선 구매하고, 독거노인 방문 위문품 전달, 오염피해복구 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친 어업인들에게 희망을 주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키로 다짐했다.

지난 ‘05년부터 진행되는 도시-어촌 자매결연 사업은 현재 553개 기업·단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해양수산단체들의 지극한 어촌사랑을 계기로 더욱 많은 기업들도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등 자매결연을 통한 어촌사랑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수산정책국 어촌어항과 과장 장철호 02-3674-68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