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판 이튼스쿨에서 공부하세요 ! ” 중국 6대 명문교 남경사대부속중학, 유학생 모집

뉴스 제공
중국유학사
2008-01-28 09:21
서울--(뉴스와이어)--해외유학 전문업체 ㈜중국유학사(www.chinaeducenter.com/kr)는 오는 3월 김구선생 자제 출신교로유명한 중국 남경사대부속중학 국제부에 입학할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유학생을 모집하는 남경사대부속중학(http://www.chinaeducenter.com/nsfz/kr)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유서 깊은 학교로, 북경대, 청화대, 복단대 같은 중국 내 명문대를 포함해 대학 진학률이 약 99%에 달하는 중국 6대 명문학교 중 하나다.

남경사대부속중학 교사들의 20~30% 정도가 석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고, 중국 내에서도 특급교사, 고급교사로 분류되는 교사가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교원 수준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본교 고2학생이 영국 캠브리지 대학(Cambridge University) 장학생으로 발탁되는 등, 학생 수준면에서도 이미 정평이 나있다.

남경사대부속중학은 중학교(3년)와 고등학교(3년) 과정으로 각각 입학이 가능하며, 보통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 중국어, 컴퓨터, 영어, 수학, 음악(악기), 미술(국화, 서예) 등의 과정을 갖춘 어학연수 이수 후 학년에 맞춰 중국 학생들과 합반이 이루어지며, 고2-3생들에게는 HSK, 영어, 수학, 중국개황 등의 과목을 집중적으로 훈련하는 대입준비반을 운영한다.

다른 교육기관과는 달리 생활상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최소화하고 한국적인 것에서 벗어나, 중국학생뿐만 아닌 기타 다른 나라의 외국학생들과 어울리며 좀 더 다국화 된 분위기에서 우리 학생들이 국제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타 외국학생들과의 비율을 고려 소수의 한국 학생들만 받고 있으며, 현재는 한국뿐만 아닌 홍콩, 대만, 미국 등의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다.

어학연수 후에 중국반에 편입되면 낮에는 중국 학생들과 어문, 수학, 영어, 역사, 지리 등 전 교과에 걸쳐 같이 공부하고, 밤에는 현지 담당 교사들과 국제부에 소속된 학생들을 소수그룹으로 구성해 부족한 중국어와 영어, 수학, 어문 등의 보충수업이 이루어진다.

수업상에서 배우는 중국 혹은 중국어가 아닌, 실제생활에서 중국 학생들과 어울려 그들의 문화와 생활습관, 사고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같은 반 중국학생 기숙사에 배치하며, 매 월 1회 중국인가정 홈스테이와 더불어 주말에는 현지에서 영화관람, 볼링, 골프, 스케이트 등의 레저활동, 박물관 견학 등의 주말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경시 강녕구(江寧開發區)에 소재한 남경사대부속중학 캠퍼스는 현재 5천명의 중국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는 매머드 캠퍼스(사진자료)로, 2008년 9월부터는 초등부도 개설되어 정식으로 외국학생 모집을 시작한다.

입학 초기에는 유학원 현지 담당자가 상주하며 학생들을 상담 지도하고,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학생전담 관리교사와 중국어 교사들이 하루 24시간 교내에서 같이 생활하면서 학생들의 생활에서부터 교학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문제를 책임지도 보살피게 된다.

입학 후에는 한국에 떨어져있는 부모님들을 위해 자녀의 일거수일투족을 알 수 있도록 학부모커뮤니티를 통해 학생의 출결상황, 성적, 주말활동 상황 등을 수시로 공지하여 학교와 학부모를 잇는 다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입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나 입학 후 학업성적 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 혜택도 제공한다.

중국유학사 민순기 실장은 “ 남경사대부속중학은 중국 명문대로 입학할 수 있는 지름길로 중국으로 조기 유학을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 유학생들은 중국어뿐만 아니라 진정한 중국 전문가가 되기 위한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교과 과정을 이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상담 및 문의전화 02)732-1007


중국유학사 개요
중국유학사(China Education Center)는 2001년 회사 창립이래 다년간 교육사업에만 몰두해 온 교육전문사업체로 중국어, 영어, 한국어 세 종류의 언어로 전 세계 5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중국유학사는 다년간의 발전을 통하여 이미 전 세계 가장 큰 중국유학자문기관으로 거듭났으며, ‘중국인터넷실험실’ 웹사이트 분석 결과 전 세계 500위 안에 드는 최강의 중문웹사이트로 평가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hychina.co.kr

연락처

중국유학사 민순기 실장 02)732-1007,852-6052-11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