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해양수산부앞 광장에서 설 명절 수산물 특별판매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수산물 특별판매행사를 해양수산부 청사 앞 광장에서 29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서해안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과 설 성수품 수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에게 희망과 경영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민족의 대명절인 설명절 수산물 특별행사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대상 품목은 서해안에서 생산되는 우럭포, 뱅어포, 김 등과 굴비, 참조기, 옥돔, 멸치 등 40여개 품목을 다양하게 전시해 시중가보다 많게는 3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어서 수산물을 직거래로 값싸게 살 수 있는 기회와 서해안 어업인들에게 나눔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장 당일 직접 판매이외에 주문판매도 가능하며 자세한 구입문의나 상품소개는 수협중앙회 바다마트 사업부(02-2240-2416)나 혹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www.suhyup.c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인터넷 수산시장 피쉬세일(www.fishsale.co.kr)에서도 지난 23일부터 조기 등 제수용품 160여개 품목을 10~30% 염가로 직거래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강무현 해양수산부장관은 “설 명절 특별판매 행사로 실의에 빠져있는 태안지역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나눔으로서 태안지역의 어업인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국 유통정책과 과장 한홍교 02-3674-68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