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 드디어 출시~
얼마 전 정식 명칭이 확정 된,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가 그 주인공이다. (프로젝트 명: 크아레이싱)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의 캐릭터를 이용, 최신 3D기술과 친근한 캐릭터,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접하고 플레이 할 수 있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이다.
[Drift 기술 구현]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의 캐치프레이즈는 “Enjoy Drift”이다. 말 그대로 “드리프트를 즐기라”는 것,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드리프트(shift로 조작)키를 따로 마련하여, 간단한 키보드 조작만으로 쉽게 드리프트 기술을 구현하여, 레이싱 게임의 재미를 배가했다.
드리프트(drift)란, 속도의 감속을 최소화하면서, 시원하게 미끄러지며 코너를 빠져나가는 기술로 코너에서 매우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의 온라인 레이싱 게임이 코너에서 속도를 줄여, 커브를 틀어야 하는 방식이었다면,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에서는 최소화된 속도 감속으로 속도감과 미끄러지는 재미, 다이내믹한 코너 기술까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원소스 멀티유즈]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에는 기존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의 캐릭터 “다오, 배찌”를 비롯한 많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카툰렌더링 기법” 을 이용하여 <비엔비>의 캐릭터를 친근하게 레이싱 게임 속에 등장시킨, “원소스 멀티유즈”의 경우이다.
Town, Forest, Dessert, Ice의 4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각 테마 당 초보용에서 고수용까지 마련된 맵 역시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비엔비>의 맵 컨셉을 바탕으로 3D 입체화되어, 레이싱의 재미를 더한다.
그러나 친근하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는 달리, 게임의 속도감과 드리프트의 짜릿함 등 다이내믹한 게임의 전개는 게임을 하는 이가 자신도 모르게 카트의 움직임에 따라 좌우로 몸을 움직일 정도이다.
[레이싱 게임에 다양한 아이템을 도입]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가 기존의 레이싱 게임과 다른 또 한가지는 바로, 선두를 견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다 “바나나”와 “먹구름” 등 상대의 레이싱을 방해하는 아이템부터, <비엔비>에서와 마찬가지로 상대를 일정시간 물 속에 가두는 “물 폭탄”아이템도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템이 10가지가 넘게 준비되어 있다.
레이싱 도중, 선두 자리를 언제 빼앗길지 알 수 없고, 골인 전까지는 절대 그 누구도 방심할 수 없는 것이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의 아이템전의 묘미다.
[크레이지 레이싱 시리즈, “카트 라이더”는 그 첫번째]
현재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에는 기본 연습용 카트 1종과 5종의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카트가 준비되어 있다. 초보자도 누구나 연습용 카트를 이용하여 레이싱을 익힐 수 있으며, 이후에는 5종으로 나눠진 카트 중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다. 5종의 카트는 각각 5단계의 레벨 업을 하여, 게임을 할수록 더욱 레이싱의 박진감이 증가하며, 다양한 디자인의 카트가 등장할 것이다.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에는 앞으로 “카트”에서 “스키”와 “보트” 등 시리즈로 다양한 탈 거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크레이지 레이싱>의 시리즈 그 첫번째로 <카트 라이더>가 탄생된 것이며, 이후 다양한 이동 수단이 추가되어 폭 넒은 재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티저 사이트 오픈, 단계적인 게임 공개]
다가오는 4월 13일 클로즈 베타를 앞두고, 내일(26일)부터 게임에 대한 정보를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인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는 벌써부터 게임 유저와 시장 사이에서 기대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그 동안 비공개로 베일에 가려져 있던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는 전면적인 게임 공개에 앞서서, 티저 사이트(www.crazyracing.co.kr)를 통해서, 첫번째, 레이싱에 이용되는 “카트”부터, 두번째로 “아이템”, 그 후 “게임 동영상”의 순서로 하나씩 그 모습을 드러낼 계획이다. 3월 26일 첫번째 티저를 통해, “카트”를 공개하는 동시에, 이후 공개될 “게임 동영상”에 대한 예고편으로 “플래시 동영상”도 이 날 함께 내놓는다.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의 이러한 전례 없는 체계적인 마케팅이 실시됨에 따라, 단계적으로 게임을 알아가는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레이싱 게임과는 다르게, 드리프트와 아이템전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를 기대해보자.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티저 홈페이지
www.crazyracing.co.kr
넥슨닷컴 홈페이지 (www.nexon.com)
참고1 무선 미니카 <크아-레이싱>
“크아-레이싱”은 ㈜넥슨의 온라인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를 기반으로 개발 된 무선미니카 이다. 이 제품은 지난 12월 출시된 이후 크리스마스 시즌을 타고 1만 여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크아-레이싱”은 충전하여 무선 작동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우주선 모양의 귀여운 패키지 안에 미니카가 내장되어 있다. 이 제품은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비엔비의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더욱 눈길을 끌며 장식용으로도 그만이다. 또한, 인기캐릭터 ‘배찌/우니/산타’총 3종의 디자인으로 선보여 미니카를 모으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부피가 작고 가벼워 추운 겨울의 실내경주 놀이용으로도 좋다. 크레이지 타운에서 온라인 독점 판매, 문구점, 완구점 등에서도 판매 중이다.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의 개발 단계부터 기획되어 선보인 무선 미니카 <크아-레이싱>의 경우 대표적인 원소스 멀티유즈(one-sorce, multi-use)의 산물이며, 이번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 라이더>의 클로즈 베타 오픈과 함께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