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ORGA)-솔가(SOLGAR) 친환경 브랜드로 뭉친다
코렐드로우 관계자로서는 난감한일이 아닐 수 없다. 화가 난 소비자의 입장은 십분 이해하지만, 이 회사로서는 문제를 해결할 방도가 없기때문이다. 코렐은 떨어뜨려도 잘 깨지지 않는 그릇으로 유명한 그릇제조회사, 코렐드로우는 ‘포토샵’ 같은 스포트웨어 프로그램의 이름이다. 언뜻 생각하면 그릇 만드는 코렐과 같은 회사, 혹은 자회사쯤 되리라는 생각이 들 것도 같다.
한창 금강산 샘물 사업 이야기가 나올 때, 주식시장에서 주가를 높인 것은 사업주체인 ‘태창’이 아니라 ‘태창기업’ 이었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어떤 기업이 유망하다더라 라는 소문만 듣고 주식 투자를 하다 보니 일어난 해프닝이다.
최근 한국에 론칭한 비타민 브랜드 솔가(미국소재, Solgar Vitamin & Herb). 1947년에 설립되어 50개국 이상 판매망을 갖춘 역사 깊은 내셔널 브랜드지만 , 한국에선 풀무원의 유기농 매장 이름인 ’올가홀푸드 Orga Whole Food’와 비슷해 종종 오해를 받는다. 유기농 무를 찾는 주부부터, 솔가가 올가의 유명세를 업은 아류 유기농 매장이 아니냐는 문의도 받는다고.
그런 인연에서부터 시작해 2008년 1월말 부터 한국솔가㈜(대표이사 김용을, www.solgarkorea.com)는 ‘올가’와 제휴해 올가의 직영매장 및 롯데백화점내 올가 매장에서 솔가의 비타민을 판매한다.
‘Sole mio + Garden’ 즉, 태양의 정원 이라는 뜻의 ‘솔가’와 ‘Organic + Whole Food’ 에서 따온 ‘올가’는 의미는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이름, 비슷한 컨셉(친환경)을 추구하는 회사라는 데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예상한다. 현재, 미국 최대 유기농체인점인 홀푸드마켓(wholefoodsmarket.com)에 입점되어 있는 솔가는 비타민 연구진이 홀푸드마켓에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폭넓은 제휴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비슷한 이름을 가지고 있어 생기는 불상사도 있지만, 이처럼 비슷한 이름으로 서로 상승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다. 세상일에는 다 양면성이 있다는데, 코렐드로우를 코렐로 착각한 주부도 훗날 코렐드로우를 사용해서 책 한 권 편집해내는 일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웹사이트: http://www.solgarkorea.com
연락처
한국솔가 마케팅팀 김기천 팀장, 02-581-0219, 010 -5454 -08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