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전차수 교수, 창업보육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진주--(뉴스와이어)--경상대학교 전차수(田次秀·산업시스템공학부) 교수가 한국창업보육협의회에서 우수한 보육기법과 지원 사례를 발굴하여 창업보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창업보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센터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차수 교수는 2005년 4월부터 2008년 1월까지 2년 9개월 동안 경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을 역임하면서 경상남도·진주시·중소기업청 등 관계기관과 상호 지원·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지역특화 분야의 창업을 촉진했다.

전차수 교수는 센터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매주 화요일 업체별로 ‘점심간담회’를 열어 입주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센터의 빈 공간을 활용해 제품전시와 상담 공간을 만들기도 했다. 이를 통해 전차수 교수는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기 기여해 왔다는 평을 들어왔다.

전차수 교수는 이번 ‘창업보육 우수사례 공모’에 ‘창업보육 사업은 건물 임대사업인가?’라는 제목의 작품을 제출했다. 그동안 센터운영을 통해 얻은 산경험과 지식이 밑바탕이 된 것은 물론이다.

전차수 교수는 공모에서 “창업보육센터의 사명은 창업자가 성공하도록 돕는 일이다”며 “그런데 구체적으로 무엇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인가라는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바탕으로 했다”고 말했다.

또 전차수 교수는 “창업보육은 1차적으로 건물 임대사업이다. 따라서 우선 임대사업을 제대로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홍보 강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서비스, 입주업체 응원 등 다채로운 창업보육 업무를 수행해왔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이우기 홍보팀장 055-751-6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