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X컨설팅-SK건설, cGMP 컨설팅 및 건설 사업부문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진원생명과학 코스피 011000
2008-01-28 15:09
서울--(뉴스와이어)--VGX인터내셔널(이하 VGX 인터)의 사업본부인 VGX컨설팅과 SK건설주식회사(이하 SK건설)가 cGMP 컨설팅 및 건설사업부문에서 협력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VGX 컨설팅은 22일 SK건설과 상호 업무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외 cGMP(GMP포함)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제조시설 건설 사업 관련 엔지니어링, 밸리데이션을 포함한 cGMP 컨설팅 및 건설사업에 대한 업무를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SK건설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이후 cGMP(미국의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대한 제약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제약시장의 흐름에 따라 cGMP 급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제조시설 건설 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번 협약체결을 적극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VGX는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cGMP 컨설팅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SK건설은 cGMP급 제조시설 시공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병진 VGX 인터 총괄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제약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제조시설 건설 프로젝트에 cGMP 컨설팅용역을 SK건설과VGX가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VGX컨설팅은 한국제약산업에 최상의 cGMP 솔루션을 SK건설에 제공함으로써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VGX 인터는 최근 동우신테크(대표 김국현)와 경기도 향남의 cGMP급 항암제 API(핵심원료의약품) 전용공장의 설립을 위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VGX 컨설팅에 대하여

VGX 컨설팅은 cGMP 전문 통합 솔루션 컨설팅사로, 플랜트, BCR(biological clean room) 분야의 전문 제약 플랜트 엔지니어링 솔루션인 VSPE(Validated Solutions for Plant Engineering) 기술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미국 컨설팅 회사인 바이오키네틱스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국내 현장에서 설계 및 디자인 등 모든 공정단계를 검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와 미국 현지에서 FDA 규정준수 임상시험, FDA의약품 승인 절차, cGMP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제조시설의 설계, 시공, 운영 등 의약품 생산 전 과정에 걸친 풍부한 실무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 바이오 제약 산업의 각 핵심 분야에서 요구되는 선진 cGMP 솔루션을 제공한다.

진원생명과학 개요
진원생명과학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으로 DNA백신 및 플라스미드 기반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우드랜드에 위치한 국제규격의 플라스미드 전문 임상용 시료 위탁생산시설인 VGXI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통합독감 DNA백신 및 만성 C형간염 DNA백신 그리고 신종 감염병인 메르스 DNA백신과 지카 DNA백신을 글로벌 임상개발 중이며, 대상포진 DNA백신 및 DNA 기반 단클론 항체의약품, DNA 기반 단백질의약품을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ls.com

연락처

VGX인터내셔널 IR/PR팀 02-2222-34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