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연, 중소기업진흥공단과 MOU 체결

대전--(뉴스와이어)--한국기계연구원(KIMM, 원장:황경현)과 중소기업진흥공단(CEO:허범도)은 1월 29일(화), 14시 한국기계연구원 국제회의실에서 『기계분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아래와 같이 역할을 분담하여 중소기업을 지원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KIMM은 ▲첨단연구시설 견학 및 활용 ▲기계분야 기술 동향 및 신기술 정보제공 ▲개발기술 중소기업 이전 ▲공동 기술개발 과제 수행 및 애로기술 해결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개발기술사업화 및 시설도입 자금 지원 ▲국내외 시장동향 정보제공 및 마케팅 지원 ▲기술ㆍ경영 컨설팅 지원 ▲연수 및 기업정보 제공 등을 연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기계분야 중소기업이 첨단기술 교류를 통해 기술융합화를 추진함으로써, 신성장동력산업 창출을 위한 국가경제발전의 핵심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KIMM 관계자는 “이번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기술 및 자금 애로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가 촉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기계연구원 개요
한국기계연구원은 지난 1976년 발족한 이래 기계와 재료관련 연구개발, 시험평가 및 기술지원을 종합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가 과학기술은 물론 관련 산업계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으며,

현재 대덕연구단지 내에 기계분야로 특화된 본원과 창원에 재료분야로 특화된 재료기술연구소로 구성, 운영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imm.re.kr

연락처

성과혁신실 조상배 팀장 042-868-7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