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클라쎄 드럼세탁기 ‘드럼-업(Drum-Up)’ 출시

뉴스 제공
대우전자
2008-01-30 11:05
서울--(뉴스와이어)--대우일렉(대표이사 이승창 www.dwe.co.kr)은 31일, 최적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사용편리성을 극대화한 획기적인 신제품 클라쎄 드럼 세탁기 '드럼-업(Drum-Up)'(모델명:DWD-T125RDP,12kg 용량)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기존 드럼세탁기 사용시 가장 큰 불만으로 지적되었던 도어 개폐와 세탁물을 넣고 꺼낼 때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기존보다 드럼 자체를 11cm 끌어올리고,동시에 드럼을 기울여 감성각도 40도의 경사드럼을 채용함으로써 최고의 세탁력과 함께 사용편리성을 극대화했다.

'감성각도 40도'일 경우, 드럼 내부공간을 볼 수 있는 시각적 효과가 기존대비 3배로 높아지며, 기존 드럼 도어 개폐시 허리를 30도 이상 숙여야 되는데 반해 거의 서 있는 자세로 도어개폐가 가능하여 허리와 무릎관절을 보호한다.(아주대학교 작업역학연구실 공동연구) 또한 전면부에 있어 사용이 불편했던 조작부를 라운드 형태로 상단부 위치로 밀어올림으로써 허리를 편 상태로 조작부 사용이 가능토록 했다.

대우일렉의 이번 신제품은 양각과 음각의 별모양으로 돌출된 스타드럼과 드럼의 경사를 이용한 낙차빨기와 비벼빨기로,옷감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세탁성능은 기존 제품대비 30% 향상시켰고, 동급 용량 대비 국내최저의 에너지만으로 세탁이 가능토록 했다.(클라쎄575Wh/S社655-753Wh/L社604-720Wh)

또한  저소음 및 저진동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인 4D-ANTS( 4 Damper - Anti Noise Tilt System) 구조를 적용하여 , 소음은 40% 개선하였다.9고등시험기술원 시험결과)

기울여진 드럼을 구조적으로 이용한 ‘스팀 삶음 코스’는 전기료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초절전 삶음 기능으로, 기존 삶음 코스 대비 45%만의 전기료를 사용하고, 세탁시간을 1시간 21분이나 절약 하면서도, 삶음 세탁에 의한 세정력 향상과 더불어 세탁물의 99.99% 살균이 가능하다.(화학시험연구원 공인 살균마크 획득)

특히 세계최초로 채용된 ‘운동화 세탁’코스는 중량감 있는 운동화의 세탁과 탈수문제를 구조적으로 해결하여, 전문 운동화 세탁소에 맡기는 경우 대비 1회당 60배의 경제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에어세탁코스’를 통해 진드기나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이불이나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인형 등을 공기만으로 완벽하게 제거함으로써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토록 했고, 최근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액체세제 사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액체세제 전용 투입장치’를 장착했다.

대우일렉의 2008년형 클라쎄 드럼세탁기는 꽃수술 모양의 에따민(Etamine) 패턴을 적용한 세련된 디자인에 로즈레드,화이트, 퍼플블루,오렌지,실버 등의 다채로운 color를 적용하여 총 9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우일렉은 2월부터 획기적인 신제품 런칭과 함께 며느리 전성시대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이수경’을 메인 모델로 발탁,TV CF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도 시작할 계획이다.또한 인터넷 상의 인기 주부 블로거들과 클라쎄 드럼업 체험단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대우일렉 이승창 사장은 “공기방울 세탁기의 명성을 여전히 가지고 있는 대우일렉이 이번에 드럼세탁기 역사에 한 획을 긋는 획기적인 신제품을 선보였다”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사용이 편리하면서도 사용만족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또 한번의 공기방울 신화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발표된 획기적인 신제품 클라쎄 드럼세탁기 ‘드럼업’으로 대우일렉은 이미 미국,유럽 등지를 비롯해 국내외 80여건의 특허를 등록했다.대우일렉은 이번 클라쎄 드럼업의 출시로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드럼세탁기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여 월드베스트 제품으로 자리메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elec.com/html/

연락처

대우일렉 홍보팀 채경아 차장 02-360-8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