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친환경농산물 인증스티커 위변조 방지기술 첫선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는 2008년 1월 30일(수) 오후 1시 공사 화폐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친환경유기식품유통인증협회(회장 박영숙, www.kcod.or.kr )와 친환경농산물 인증관련 보안스티커 사업 분야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MOU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건전한 유통질서를 구축함으로써 안전한 국민 식생활 보호를 위한다는 것과 이를 통한 상호 이해와 공동의 관심사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특히, 조폐공사는 그동안 화폐를 제조하면서 축적한 각종 위변조 방지기술을 활용하여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즉 공익성을 강화하는 모든 보안제품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이번 친환경농산물 인증사업도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공익성이 강한 사업이라고 판단하여 참여하게 된 것이다.

공사와 KCOD 간에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은 물론 친환경농산물의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국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친환경농산물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민 식생활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MOU 체결의 주요 내용으로는 ▲“KCOD" 생산유통인증보안스티커 사업▲”KCOD" RFID 관련 응용분야 사업 도입 ▲친환경농산물, 가공식품인증, 축산인증 사업 등의 향후 사업 도입 등이 있다.

“KCOD”관리시스템은 농장에서의 재배과정부터 이후 소비가 이뤄지는 유통과정까지 전 과정을 전문 인력으로 관리하고, 그 정보를 인터넷 시스템 (www.kcod.or.kr)으로 정확히 관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한국조폐공사 신제품개발팀 P/L 오태환 042-870-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