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일본 동경에 지사 설립

뉴스 제공
솔트룩스 코스닥 304100
2008-01-31 09:55
서울--(뉴스와이어)--Search 2.0 및 시맨틱 기술 전문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in2.saltlux.com)는 31일 일본 동경에 지사를 정식으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솔트룩스는 자사 브랜드 [IN2]인투의 우수성을 평가 받아 NTT, HITACHI, TOSHIBA, FUJITSU등 현지의 많은 기업으로부터 관심과 공동 사업 제안을 요청 받았으며, ORIX그룹의 유비텍(유비쿼터스 기반의 지능형 정보추천 시스템 개발업체)과는 <검색&마이닝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시맨틱기술을 이용한 상황인지>분야의 기술협력 및 공동개발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또한, NTT와는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검색 및 분석을 위해 텍스트 마이닝 기술 적용하여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IN2]인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소개된 Search2.0기반의 새로운 검색개념으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가 자유롭게 탑재 가능한 검색분야 최초의 서비스 기반의 검색플랫폼이다.

[IN2]인투는 다국어 정보처리에 대한 차별화 요소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해 텍스트 마이닝 기술과 시맨틱 기술로의 확장이 가능한 지능형 검색엔진이다.

이경일 사장은 “국내 S/W기업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지만 일본 내 검색시장 경쟁이 치열하고 수익구조를 확보하기 어려워 실패하기 쉽다. 하지만, [IN2]인투는 일본의 품질검증을 통과하며 국산 S/W의 안정성을 인정받아 일본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 진출의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금번 일본 지사의 개소와 더불어 현지 기술지원 및 판매 파트너 확보 등의 공격적 사업을 펼쳐 한국의 IT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내 기업용 검색엔진 시장은 약 1,300억 원 규모이며 이는 국내 검색시장 규모 약 350억 원의 4배 정도의 수준이다. 텍스트마이닝과 시맨틱 기술이 적용된 의미기반 검색 시장을 포함한다면 시장규모는 이보다 더 클 것이다.

솔트룩스는 지난해 일본 사업진출의 기반 조성을 바탕으로 금년에는 기술적 우위와 차별화된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Search 2.0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잡고 눈에 띄는 성과를 내보이겠다는 포부를 강하게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ltlux.com

연락처

솔트룩스 마케팅파트 문민진 02-3402-0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