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휴대폰 축구 게임 ‘리얼사커 2008’ SKT 통해 31일 韓발매

뉴스 제공
게임로프트
2008-01-31 11:03
서울--(뉴스와이어)--유럽 최고의 축구 리그로 통하는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한국 축구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박지성 및 이영표 등 한국 대표 축구 선수가 실명으로 등장하는 휴대폰 축구 게임이 선보인다.

다국적 휴대폰게임 개발 배급사, 게임로프트는 자사의 최신 휴대폰 축구 게임 ‘리얼 사커 2008’을 31일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발매했다.

‘리얼 사커 2008’ 남다른 발재간 능력을 앞세워 소속 클럽팀 또는 국가대표팀의 우승을 위해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누비는 축구 선수들의 활약상을 그렸다. 유저는 영국과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5개 유럽 프로 축구 리그에 소속된 120여개 클럽팀과 77개국 국가대표팀 및 8개의 숨겨진 팀 등 200여개 이상의 팀 중 하나를 선택, 최종적으로 경쟁팀들을 물리치고 우승컵을 들어올려야 한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레알 마드리드와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리버풀에서 맹활약중인 호빙요와 칸나바로, 피터 크라우치 등 유럽 최고의 축구선수 3인이 표지 모델로 등장, 발매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전 세계 대표적인 휴대폰 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한 ‘리얼사커 2008’은, 사실감 넘치는 경기 묘사와 음향 효과 및 정밀한 컴퓨터 인공지능, 사실에 준해 완성된 팀과 선수 데이터 등 전작에서 호평 받았던 요소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킴과 동시에 게임의 재미를 더할 新기능을 장착했다.

전작보다 한층 보강된 영상 및 음향효과 기술을 활용, 경기가 펼쳐지는 스타디움과 더불어 선수 및 관중이 사실감 넘치게 묘사됐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게임 플레이 구현을 위해 사람의 판단능력을 방불케 하는 컴퓨터 인공지능 구현 목적으로 고안된 ‘리얼팀’ 기술을 한층 보강, 삽입됐다. 국제축구선수연맹(Fifpro)과의 정식계약을 통해 박지성을 비롯한 이영표와 설기현 등 국가대표 및 유럽 소재 클럽팀에서 활동중인 현역 축구 선수 4천명 이상을 포함시켜 게임의 사실성 강화도 꾀했다. 또한, 축구 역사의 극적인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챌린지 모드’와 유럽 최고의 국가대표팀을 가리는 ‘로드 투 유로피안 2008’ 등 전작에는 없었던 2개 게임 모드가 추가, 게임의 잔재미 강화에도 주력했다.

조원영, 게임로프트 한국법인 대표는 “EA의 ‘피파’ 시리즈와 코나미의 ‘위닝 일레븐’ 시리즈를 제치고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휴대폰 게임 애호가들로부터 최고의 휴대폰 축구 게임으로 통하는 ‘리얼 사커’ 시리즈의 최신작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럽 최고의 축구 리그를 누비는 박지성과 이영표 및 설기현 등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을 직접 조작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리얼 사커 2008’에서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로프트 한국 법인은 ‘리얼사커 2008’ 국내 출시를 기념, 2월1일부터 3월10일까지 한달에 걸쳐 게임을 구입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금과 상품권 및 신학기 물품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소비자 가격은 3천원이며, 게임을 휴대폰에 저장하려면 SK텔레콤 네이트 접속 > 전체화면 > 게임 > 장르별 게임 보기 > 스포츠 또는 2558+네이트 (버튼 클릭)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한편, 게임로프트는 ‘리얼사커 2008’ 발매 이후 구단주와 감독의 입장에서 팀을 운영하는 내용의 휴대폰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리얼 사커 매니저’를 게임내 자막 한글화를 거쳐 올해 1분기내 국내 발매할 계획이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loft.com

연락처

게임로프트 권영수 02-554-2442 017-278-4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