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SEMICON Korea 2008 참가

뉴스 제공
오토닉스
2008-02-01 10:55
양산--(뉴스와이어)--센서ㆍ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朴煥基)가 국제 반도체 장비 재료 전시회인 SEMICON Korea 2008에 참가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서울 코엑스(COEX) 태평양홀 부스번호 2530]

1월 30일(수)부터 2월 1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同 전시회에서 오토닉스는 미소 스폿형 포토센서 BJN시리즈와 최고 250분할 고분해능의 5상 마이크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MD5-HD14, 다채널 모듈형 온도조절기 TM시리즈, DeviceNet 환경에 최적화 된 Digital remote I/O 제품인 ARD시리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소 스폿형 포토센서, BJN시리즈

오토닉스의 미소 스폿형 포토센서 BJN시리즈는 Φ2.0mm~2.5mm의 극세 빔으로 Φ0.2mm의 동소선과 작은 틈새까지 정밀한 검출을 실현하였다. 또한 검출 지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적색의 Pin Point LED(점광원)를 채용하여 정확한 검출이 가능하고 자동 상호 간섭 방지 기능으로 밀착 설치가 가능하며 보호구조 IP67[IEC규격]의 실현으로 물로 인한 접촉과 유지·보수시의 부담이 줄었다.

5상 마이크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MD5-HD14

최고 250분할까지 16가지의 고분해능을 실현한 5상 마이크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MD5-HD14는 기존 제품 대비 3배 이상 분해능을 높였으며, Custom IC와 표면 실장화에 의한 회로구성으로 소형 경량화, 고속, 고토크를 실현하여 산업현장의 고정밀 제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다채널 모듈형 온도조절기, TM시리즈

TM시리즈는 최대 4개의 채널을 동시에 100ms의 고속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채널 모듈형 온도조절기이다. 同 제품은 멀티(4ch, 2ch) 입·출력 기능을 갖춘 초슬림 소형사이즈를 실현하였고 DIN Rail 취부 혹은 판넬 취부 방식으로 모듈간의 접속을 통해 최대 124채널까지 최소의 배선 결선으로도 간편한 확장 제어가 가능하다.

한편, 매년 50여종 이상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1위의 센서 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의 박환기 대표이사는 "한치의 오차도 용납되지 않는 고정밀 반도체 산업을 공략하기 위해 오토닉스는 지속적인 R&D투자와 역량 강화로 신제품 연구 개발에 매진중이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함으로써 반도체 분야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오토닉스는 포토센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등 총 6개 시리즈의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하며, 이 외에도 센서, 제어기기, 스테핑 모터/드라이버/모션콘트롤러, 레이저 마킹 시스템 등 4개 부문 총 24개 제품군의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였다.

- 주요 신제품 출품 내역 -

미소 스폿형 포토센서 BJN시리즈 (출시 예정)
5상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MD5-HD14시리즈
다채널 모듈형 온도조절기 TM시리즈 (출시 예정)
디지털 리모트 I/O ARD시리즈 (출시 예정)
멀티 판넬 메타 MT4N시리즈
주간/연간 타이머 LE7M-2(출시)/ LE365S-41 (출시 예정)



오토닉스 개요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60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러시아, 미국, 브라질, 독일 등 13개 글로벌 거점을 통해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스마트 팩토리 부문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언론홍보담당 이나영 032-610-2706, 010-2362-1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