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대기업 및 유통기업 정기초청특강 및 상담회 개최에 나서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백종진)는 중소ㆍ벤처기업 제품의 판로개척 및 유통망 확대를 위하여 지난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 일간 서울 구로동 벤처아카데미에서 한국전력 및 롯데홈쇼핑 구매바이어 초청특강 및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고부가가치기술 및 우량제품발굴에 대한 대기업과 유통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마케팅 노하우 부족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ㆍ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사전매칭을 통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첫날 진행된 한국전력 구매바이어 초청행사는 협력업체 등록방법 및 구매시스템 소개를 통해 ‘08년도 구매전략방향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었으며, 또한 상담회는 각 부분별(계약, 구매 등) 실무자가 직접 참석하여 참여기업들의 제품 및 기술력 설명을 통해 윈스톱(One-Stop)으로 협력업체등록여부를 안내받았다.

롯데홈쇼핑 구매바이어 초청행사에서는 홈쇼핑 현직전문가를 초청하여 홈쇼핑 현황과 전망, 홈쇼핑 입점 성공전략, 성공마케팅 특강이 개최되었으며, 상담회는 제품성 및 시장성이 우수한 제품의 경우 입점계약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력(정보통신기자재, 정보통신망, 전자응용설비 등) 및 롯데홈쇼핑(전자제품분야, 바이오분야, 생활용품분야 등)이 참가하였으며, 본 행사는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전대열 부회장은 “많은 수의 중소ㆍ벤처기업들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대기업 및 유통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네트워킹 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는 접촉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실정”이라며 “협회는 KT, 한전, 현대기아자동차, SKT 등의 대기업과,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홈쇼핑 등의 유통기업과의 정기상담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향후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ㆍ벤처기업은 “중소ㆍ벤처기업의 든든한 마케팅 도우미 브이마켓 홈페이지(www.v-market.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사업2팀 02)890-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