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CP2 돌입과 함께 광산 마을 ‘반호르’ 공개
CP2는 아르바이트와 경제 기반의 밸런싱 기간으로 3번째 마을 '반호르'와 제련, 블랙스미스, 요리, 약초학 등의 신규 스킬, 그리고 길드 시스템 등이 CP2 중에 도입된다. 테스트 서버의 CP2 업데이트는 이미 4월 9일에 이루어진 바 있으며,이 날의 업데이트 중 가장 호응을 모았던 부분은 마비노기의 3번째 마을인 광산 마을 ‘반호르(Bangor)’의 업데이트였다.
‘반호르’는 ‘반호르 산맥’에 위치한 전형적인 광산 도시로 ‘반호르 산맥’의 영향을 받아 건조한 지역으로 붉은 토양과 절벽이 인상적이며, 쇠를 다룰 때 필요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수차가 마을 가운데 있는 점도 특이하다.
반호르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던전 안의 광산에서 광물을 채집하고 제련할 수 있다. 또한 대장간이 발달하여, 대장장이 명장 NPC가 있고, 마을 중간에 화덕과 모루 등이 준비되어있어서 제련된 원료로 유저가 직접 대장장이 스킬을 이용하여 무기나 갑옷을 제작할 수 있다.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이루어진 반호르의 업데이트 중에서는 ‘봉인석 시스템’과 새롭게 마련된 마을 내 던전, 그리고 다양한 추가 NPC 등이 특히 이용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봉인석 시스템’은 “마비노기”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특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플레이어만이 봉인을 깨뜨릴 수 있고, 최초로 봉인을 해제한 유저가 고유의 타이틀을 얻을 수 있다. ‘반호르’로 진입하는 길목에도 역시, 기존의 다른 마을들과 마찬가지로 봉인석이 설치되어 있다.
테스트 서버의 경우에는 반호르의 빠른 공개를 위해 게임 운영자가 직접 봉인을 해제하였으나, 3개의 정식 서버에서는 어떤 유저가 최초로 봉인석을 깨고 '반호르 씰브레이커' 타이틀의 주인공이 될 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반호르’ 내부의 광산 던전인 ‘라비던전’은 기존의 던전과 달리 광물을 채굴하는 구조이며, 갑옷 차림의 ‘오거 형제’가 보스로 등장하여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테스트 서버의 열혈 유저들은 벌써부터 '라비던전'의 보스인 '오거 형제'를 만나기 위한 즐거운 모험을 즐기고 있다.
‘반호르’에는 개성있는, 새로운 NPC도 대거 등장한다. “마비노기” 여성 유저들이 고대하던 미소년 NPC인 젊은 사제, 술집 여주인, 병약한 미소녀, 짝사랑 중인 개구쟁이 소년, 활달한 대장장이 소녀 등 그 동안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NPC와의 만남에 유저들의 플레이는 더욱 풍성해졌다.
마비노기를 개발한 데브캣 스튜디오에서는 위와 같은 내용의 게임플레이를 테스트 서버에서 입수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정하거나 추가해 정식 서버에 적용할 예정이어서, 4월 16일을 기다리는 유저들의 기대감은 날로 높아 가고 있다.
■ 반호르의 하루 동영상 보기
mms://vod.nexon.co.kr/mabinogi/mabinogi_Bangor_300.wmv (바로보기)
ftp://download.nexon.co.kr/pr/mabinogi/mabinogi_Bangor_1500.wmv(고화질 다운로드)
■ 반호르 NPC 소개 페이지 보기
http://www.mabinogi.com/4th/2_info1_bangor.asp
■ 테스트 서버 ‘바리 던전’ 유저 탐험기 ; 고양이들 오거 형님을 만나다.
http://www.mabinogi.com/4th/3_free.asp?bbs_mode=view&depth=0&p_thread=6244999&num=6245&bc=3&list_mode=all_vote&page=1
마비노기 홈페이지 : www.mabinogi.com
참고1 “마비노기”는?
“마비노기”는 이전 세대의 온라인 게임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재미와 기술적인 측면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를 보완, 제 2세대 온라인 게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넥슨의 기술력을 총집결시키는 것을 골자로 하는 도전적인 프로젝트다. 게임의 기본 컨셉은 「즐거운 온라인 게임 세상」을 표방하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켈트 신화를 바탕으로 한 판타지 세계관에 현대적 감각을 추가하여 전쟁이나 사냥 등 보다는 평화로운 세상구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마비노기”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애니메이션과 흡사한 부드러운 움직임을 자랑하는 게임 화면으로, 이를 위해 “마비노기”에서는 셀셰이딩(Cell Shading), 혹은 카툰렌더링(Cartoon Rendering)이라는 하는 기술을 통해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의 게임화면을 실시간으로 묘사한다.
낮은 사양의 비디오 카드에서도 빠르고 멋진 화면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개발된 “마비노기”는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현하는 데에도 역점을 두고 있어, 2004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www.mabinogi.com)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