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얼음썰매, 팽이치기, 눈썰매 운영

뉴스 제공
산림청
2008-02-04 10:06
대전--(뉴스와이어)--한 겨울 눈 덮인 자연휴양림이 겨울 전통 민속놀이 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강원 영동지역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이 지역 국립자연휴양림에 얼음썰매, 팽이치기, 눈썰매, 설피체험 등과 같은 민속놀이 체험장이 설치되면서 이곳 자연휴양림을 찾은 고객들은 평소 경험하기 힘들었던 겨울철 민속놀이 체험에 즐거워하는 모습이다.

주로 1월~2월에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의 민속놀이 체험장은 대관령자연휴양림(강원 강릉)에 얼음썰매, 팽이치기 삼봉자연휴양림(강원 홍천)에 얼음썰매, 팽이치기, 눈발구타기, 설피체험 운문산자연휴양림(경북 청도)에 얼음썰매, 빙어낚시, 팽이치기, 윷놀이, 아이스볼링, 얼음동산 청옥산자연휴양림(경북 봉화)에 팽이치기, 제기차기, 눈썰매 체험장이 설치되어 겨울철 자연휴양림을 찾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묘미를 제공하고 있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의 겨울 민속놀이 체험장은 놀이에 필요한 일부 장비를 휴양림관리소에서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다.

특히 방장산자연휴양림(전남 장성)에서는 오는 설명절 연휴기간인 2월6일~8일(2박3일)에 중국, 캄보디아 등의 외국인 노동자 50여명을 초청하여 명절음식 만들기, 연날리기, 널뛰기 등의 전통놀이와 목공예체험, 캠프파이어 행사를 개최하여 이국땅 맞는 설 명절의 외로움을 달래주고 우리 전통의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그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권영 휴양경영팀장은 “ 여름철 피서 휴양지로 많이 알려진 자연휴양림은 앞으로 사시사철 계절에 맞는 다양한 산림휴양ㆍ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에게 연중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정책홍보팀 042-481-4071~4 F.042-472-3225,0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