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기념 ‘소원 성취 이벤트’ 실시
이번 이벤트는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의 소원 내용을 접수한 후, 선별 과정을 통해 실제 그 소원을 현실로 이루어 주게 된다.
이벤트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백두산에서 ‘소원귀’라는 몬스터를 사냥하여 아이템 ‘소원석’을 획득해야 한다. 이 소원석을 획득하면 자신의 소원이 담긴 편지를 GM에게 보낼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게 되며, 국내성의 소원성취 NPC를 통해 자신의 소원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다. GM에게 전달할 편지에는 자신이 간절히 바라고 있는 ‘소원’과 이와 관련된 ‘사연’을 기입하면 된다.
이번 ‘소원 성취 이벤트’는 어린이 날을 앞 둔 5월 1일부터 5일까지 실시되며 GM들의 심사를 거쳐 일부 소원들이 선발되고, 이 후 선발된 소원 들을 신청한 어린이들의 소원을 실제로 실현시켜 준다.
올해로 8살이 된 “바람의 나라”는 8주년을 기념하며 오랫동안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 준 유저들에 대한 보답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얼마 전 수 많은 유저들의 참여로 성공리에 마무리 된 ‘이모션 따라 하기 이벤트’에 이어 이번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 역시 ‘유저 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기획 된 것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바람의 나라”의 어린이 유저들은 자신이 진정 바라던 소원을 이룰 수 있고, 개발팀으로서는 어린 유저들이 진정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바람의 나라” 최진호 팀장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게임 문화 형성에 앞장서 온 넥슨은 이번 “바람의 나라”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통해 그들의 문화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 어린이들이 바라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소원 성취 이벤트’에는 평소 ‘바람의 나라’를 즐겨 온 어린 유저들의 여러 가지 간절한 소원 내용들이 모집 될 것으로 보여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람의 나라” 운영자들은 이벤트가 시작되면 유저들의 깜찍 발랄한 사연들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 벌써부터 즐거운 기대를 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가 시작되면 “바람의 나라”가 어린이들의 간절한 ‘바람’들로 가득한 나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바람의 나라 홈페이지
http://baram.nexon.co.kr
참고1바람의 나라 소개
『바람의 나라』는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으로 '96년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통신사 인기순위 1-2위를 지키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김진氏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고구려 시대를 배경으로 그 당시의 무기, 갑옷, 건물은 물론 사냥과 수렵을 통한 생활상을 그대로 재현한 『바람의 나라』는 과거의 왕국으로 여행하는 듯한 신비로운 기분을 맛보게 해준다. 이용자 층이 넓고 인터페이스가 쉬워 젊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바람의 나라』는 독창적이고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과 함께 가상사회에서 또 하나의 내 모습을 키워갈 수 있다.
참고2바람의 나라 소원성취 이벤트
■ 개요
- 게임 내에서 특정 몬스터(소원귀)를 사냥하여 특정 아이템(소원석)을 획득하면, 소원이벤트도우미NPC를 통해 GM에게 편지를 쓸 수 있는 권한 부여
- 편지의 내용은 받고 싶은 “선물” 과 받고 싶은 “사연” 포함
- GM들은 편지의 내용을 심사, 일부 유저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직접 전달
■ 목적
-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게임 내에서 실행되는 이벤트로서 유저들의 간절한 “소원”을 현실로 만들어 주기 위함
- 게임 아이템과 같은 “선물”을 바라는 유저들의 사연은 지양하며, 최대한 드라마틱하고, 간절한 소원을 선별하여 채택
■ 일정
- 이벤트 실행 : 5월 1일 ~ 5월 5일 (5일간)
- 사연 심사 및 당첨자 발표 : 일정은 추후에 공지
■ 세부사항
① 5월 1일~ 5일 사이에 백두산에서 소원귀를 만나세요.
②소원귀에게서 얻은 소원석 아이템을 획득한 후
③ 국내성의 소원이벤트도우미를 찾아가 간절한 사연을 담아 소원을 빌어보세요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