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터치스크린 기능 탑재한 휴대폰용 게임 대거 공개

뉴스 제공
게임로프트
2008-02-12 10:34
서울--(뉴스와이어)--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된 차세대 휴대폰 전용 게임이 대거 선보인다.

2월11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에 참가중인 다국적 휴대폰게임 개발 배급사 게임로프트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된 차세대 휴대폰에서 구동되는 전용 게임 콘텐츠를 12일 전격 공개했다.

게임로프트는 日닌텐도社의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DS라이트’에서 구동되는 게임 콘텐츠를 다수 개발했던 경험과 당시 얻은 노하우를 십분 발휘, 터치스크린 기능을 탑재한 휴대폰에 최적화 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해냈다.

日닌텐도社의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DS를 위한 스타일러스 기반 게임 개발에서 얻은 전문적 기술을 이용하는 게임로프트는, 게임플레이 과정을 직관적으로 구성하고 아울러 소형 키보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터치스크린 방식을 십분 활용했다.

이번에 공개된 터치스크린 탑재 휴대폰 전용 게임들은 ‘블록 브레이커 디럭스’를 비롯한 ‘브레인 챌린지 시리즈’와 ‘버블 배쉬’ 및 ‘플래티넘 솔리테어’ ‘체스마스터’ ‘마이애미 나이츠’ ‘패리스 힐튼의 다이아몬드 퀘스트’ ‘섹시 포커 망가’ ‘캐치프레이즈’ ‘딜 오어 노 딜’ ‘슈렉3’ ‘리얼사커 매니저’ ‘CSI: 마이애미’ 등 총 15종이며 기본적으로 자바(Java)를 기반으로 개발됐지만 일부는 美마이크로소프트社 의 윈도우모바일플랫폼을 기반으로도 만들어졌다. 이들 게임들은 삼성에서 제조된 ‘SGH-F700’을 비롯한 LG의 ‘뷰티’ 및 ‘LG KS20’, HTC社가 제조한 휴대폰 등 터치스크린 기능을 탑재한 기기에서 자유자재로 구동된다.

미셸 기예모, 게임로프트 대표는 “2008년 한해동안 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과 같은 차세대 휴대기기들이 출현이 두드러질 것이며 게임로프트는 이미 그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끝마친 상태”라며 “터치스크린 기능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타입의 조작법을 가진 게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동시에 개발사들에게 소비자에게 창의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조작법을 가진 게임 개발을 위해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은 진보된 기술이 게임 업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가에 대한 완벽한 예제”라고 덧붙였다.

이번 터치스크린 지원 게임 개발은 전 세계 80개국에 위치한 180개의 이동통신사를 통해 1,200여종의 휴대폰에서 구동되는 게임 콘텐츠를 선보여 온 게임로프트의 전체 사업의 일환이다.

게임로프트는 MWC 개최 기간 동안 자사 키오스크(2B114 홀2)를 통해 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 전용 게임을 전시할 계획이다.

회사 및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m)을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loft.com

연락처

게임로프트 권영수 02-554-2442 017-278-4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