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구교훈 팀장, ‘국제물류론’ 전문서적 펴내

대전--(뉴스와이어)--현직 철도인이 국제물류 전문서적을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구교훈 코레일 물류마케팅팀장(50세)이다.

코레일은 구교훈 코레일 물류마케팅팀장이 조석연 커스코합동관세사무소 대표와 공동으로 ‘국제물류론’(2008년, 신지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구교훈 팀장의 교재편찬은 ‘화물운송론’(2006년, 범한) 발간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번에 발간된 ‘국제물류론’은 최근 남북철도의 상업적 운행으로 국제물류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보다 관심이 집중된다. 코레일은 구팀장의 ‘국제물류론’이 실무 중심으로 제작돼,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제물류실무담당자나 국제물류를 공부하는 대학생의 참고서적으로 활용가치가 높다고 밝혔다. 특히, 이 교재는 건설교통부 주관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수험서로 활용가치가 높으며, 향후 EBS에서 저자직강 교육방송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물류론’의 저자 구교훈 팀장은 현재 한국물류관리사협회 부회장과 한국물류학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물류업계와 학계 사이에 상호 정보교환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구팀장은 지난 수년 간 물류인재 양성을 위해 ‘화물운송’과 ‘국제물류’ 분야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과 2007년 코레일 물류관리사 양성과정의 사내강사로서, 열정을 다해 지도한 결과 국내 단일기업 가운데 최다 합격자 배출(2006년 142명, 2007년 147명)에 기여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구팀장은 지난해 ‘한국물류대상’(건설교통부, 한국물류협회 등 공동주최)을 수상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물류마케팅팀장 구교훈 (042) 609-38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