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규제개혁 활성화 방안 마련 시행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에서는 신정부 출범 및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한 사업의 본격 추진에 앞서 지방차원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하여 규제개혁 추진단 구성 등 규제개혁 활성화 방안을 마련,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대구시는「글로벌 지식경제자유도시」의 새로운 비전 실현과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따른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 1월 25일 규제개혁 추진단을 구성(총 13명 : 팀장 2명, 팀원 11명)하여 1차로 지방 부동산경기 활성화 대책 등 62건을 발굴 인수위에 제출하였으며, 2차로 지역 현안사업 및 정책추진에 애로가 되는 각종 규제의 개혁 및 대응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경제계·시민단체 등 관련 유관 기관·단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상시 발굴체제를 확립하여 규제개선과제의 발굴원을 다양화할 계획이며, 기업활동에 장애가 되는 규제 및 민간 경제활동에 제약이 되는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업활동에 장애가 되는 불합리한 규제의 집중정비, 시, 구·군 표준규제 마련 정비, 유사행정규제 정비, 규제심사 및 등록관리의 내실화 등 수요자의 불필요한 부담과 과도한 사회적 비용을 유발하는 규제를 적극 개선하여「저비용, 고품질」의 규제체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협력과 행정지원담당 김석동 053-803-28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