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 오는 14일부터 전세계 60개국 도메인 특별 경매

뉴스 제공
세도
2008-02-13 09:43
서울--(뉴스와이어)--2월 14일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부터 세계 제일의 도메인 거래회사인 세도에서 도메인 특별 경매가 시작된다.

이번 특별 경매의 모토인 ‚7일간의 세계일주’ 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60개가 넘는 국가나 지역 명칭 도메인들이 7일간의 경매에 선보이게 된다.

중동 관련 도메인인 arabia.com, dubai.net, iran.com, iraq.com 같은 이름 외에 washingtondc.info나 kosovo.com, saudiarabien.de(사우디아라비아의 독일어 표기)등이 매물로 올려져 있다.

한국 관련 도메인중에는 southkorea.info와 southkorea의 독일어 표기인 suedkorea.de가 매물로 올려져 있으며 특이하게도 northkorea.info도 찾아볼 수 있다.

링크(http://sedo.de/search/searchresult.php4?auctionevent=globalauction&language=e)를 클릭하면 경매에 올려져 있는 모든 도메인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도메인 전문가들은 지역명칭 도메인들이 매우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한다. 2007년에 세도에서 거래된 지역 명칭 도메인들과 그 가격은 바로 이러한 의견을 충분히 입증해 주고 있다.

지난 해 chinese.com 이 1,1 밀리언 달러에 판매가 되어 세도 판매 공개 도메인중에서는 최고 판매가 기록을 올린 바가 있으며 그밖에도 gibraltar.com 이 삼십육만 달러에 그리고 zimbabwe.com이 십삼만 달러에 판매가 되었다.

“이런한 도메인들은 높은 인터넷 방문자수때문에 특히 여행이나 관광 관련업계에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이런 도메인들은 이미 그 이름 자체에 놀라운 마케팅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라고 세도의 영업 부사장 막데보어(Mack-De Boer)씨는 확신한다.

옥션은 7일간 진행되며 2008년 2월 20일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에 종료된다.

세도 개요
독일 쾰른과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세도는 세계 제일의 도메인 거래 시장을 구축하고 있다. 세도에는 9백만 개의 도메인들이 판매용으로 올려져 있어 도메인의 판매 및 구매를 가능하게 한다. 그 중 3백만 개는 세도의 파킹 서비스를 이용하여 파킹되어 있다. 도메인 파킹, 도메인 판매 및 구매, 도메인 품평, 이전, 광고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edo.kr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do.kr

연락처

Press contact
Sedo GmbH, Köln
최진희
http://www.sedo.com, http://www.sedo.kr
Tel. (+49) 0221-340 30-240
E-Mail: 이메일 보내기